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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처리기사 전범위 실기 예상문제 총정리

고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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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10.31
최종 저작일
2021.10
48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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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정보처리기사 시나공을 기준으로 모든내용 단답식으로 담아봤습니다. 시험전에 풀어보기 좋고 실제로 실기에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장-1]
1. s/w를 개발하기 위해 정의하고 운용, 유지보수 등의 과정을 각 단계별로 나눈 것으로 소프트웨어 수명주기라고도 한다.
2. 소프트웨어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연구된 학문
3. 보헴이 제안한 모형으로 폭포수 모형과 프로토타입 모형의 장점에 위험 분석 기능을 추가한 모형이다. 점진적 모형이라고도 한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관리하고 최소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유지보수 과정이 필요없다.
4. 나선형 모형의 개발과정 (4단계) 서술
5. 요구사항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일정 주기를 반복하면서 개발하는 모형. 고객과의 소통에 초점을 맞춘 방법론. 폭포수 모형과 대조적이며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사용된다. 스크럼, XP, 기능중심개발(FDD)이 대표적인 모형이다.
6. 팀이 중심이 되어 개발의 효율성을 높이는 s/w 개발 기법
7. 스크럼팀을 구성하는 구성원 3가지.
8. 스크럼 개발 프로세스를 순서대로 서술(5단계)

<중 략>

[1장-1 정답]
1. 소프트웨어 생명주기
2. 소프트웨어 공학(SE: Software Engineering)
3. 나선형모형
4. 계획수립-위험분석-개발 및 검증-고객평가
5. 애자일 모형
6. 스크럼
7. (1) 제품책임자(PO:Product Owner)-백로그 작성주체
(2) 스크럼마스터(SM:Scrum Master)-가이드역할수행
(3) 개발팀(DT:Development Team)
8. (1) 스프린트 계획 회의: 단기 일정을 수립하는 회의
(2) 스프린트: 실제 개발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
(3) 일일 스크럼 회의: 15분동안 진행상황을 점검하는 회의로 남은 작업시간은 소멸차트에 표시
(4) 스프린트 검토 회의: 부분/전체 완성 제품을 참가자앞에서 테스팅
(5) 스프린트 회고: 개선할점을 확인하고 기록

참고 자료

없음
고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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