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톡톡 디자인씽킹 짧은 핵심요약(A+)

조대레퐅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1.11
최종 저작일
2020.03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톡톡 디자인씽킹 짧은 핵심요약(A+)"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장. 디자인 사고
1-1개념 및 정의
1-2 디자인사고의 중요성
1-3 IDEO의 디자인사고
2-1 개념 및 정의
2-2 디자인 프로세스
2-3 디자인 씽킹 사례
3-1 디자인사고 워크샵
3-2 워크샵 프로세스

2장
1-1 트렌드의 정의
1-2 트렌드의 발생
2-1 사회,경제적 요인
2-2 문화적 요인
2-3 신기술의 발전
2-4 라이프 스타일의 다양화
3-1 고객 경험 디자인

3장
1-1 브랜드의 개념
1-2 브랜드의 변천과정
2-1 스토리 텔링의 정의
2-2 스토리 텔링의 분류
2-3 스토리텔링의 가치 및 기능
2-4 스토리 텔링 구성 요소 및 광고- 스토리 텔링의 4요소
3-1 브랜드 스토리 정의
3-2 스토리와 브랜드의 연관성
3-3 브랜드 스토리 탄생의 구성요소
3-4 브랜드 스토리 유형
4-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념과 변천과정
4-2 국내기업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역사
4-3 BI(Brand Identity)
4-4 브랜드 확장

본문내용

1장

디자인 사고

1-1개념 및 정의
1) 디자인의 정의
- 외형중심의 기능적 정의에서 콘텐츠,서비스,개발 프로세스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디자인으로 정의
-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새로운 디자인의 가치를 정의
- 일상생활 속에서 인간을 중심으로 포괄적으로 확산되는 디자인의 변화를 정의

1-2 디자인사고의 중요성
1)
국가 : 국민소득 3만불달성, 창의적인 인재육성
국민 : 디자인 조기교육 ‘ 삶의 수준 ’ 향상
사회 : 디자인의 사회적 확장 행복지수 향상
기업 : 디자인 투자확대, 디자인혁신 가속화
디자이너, 스타디자이너 활동, 디자인 가치 혁신
고객이 스스로 조립하는 가구
= 생산비 절감, 물류시스템 혁신, 낮은가격

물질기반 소매점 : 오프라인에 형성된 시장에서만 상품교환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하이브리드 소매점 : 상품의 교환은 온라인에서 이루어지지만, 별도의 창고와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유형의 상품을 유통하는 비즈니스
순수디지털 소매점: 디지털화된 무형의 상품을 온라인에서만 교환하는 비즈니스

<중 략>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조대레퐅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톡톡 디자인씽킹 짧은 핵심요약(A+)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