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다음 자료는 원래 필자가 2004-05년 서울 강남의 영어학원에서 GRE롸이팅 강의를 할 때 만들었던 강의노트를 토대로 한 것입니다. 최근에 들어 다른 목적으로 이 글을 전면 다시 쓰고 한글 완역본을 추가하여 여기에 올리는 것입니다. 이 자료는 한글 완역본 추가 외에도 각 이슈토픽마다 해설을 붙이고 어려운 표현이나 단어에 대한 설명도 해놓고 있어 이 자료만 갖고도 공부를 하기 쉽게 해놓았습니다.물론 시중에 나와 있는 GRE 가이드북과 샘플 답안은 몇 가지가 있긴 하지만 이들은 모두 미국인이 쓴 것이고 번역본과 해설이 붙어 있지 않아 한국 학생들이 공부하기엔 불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기존의 자료들은 GRE 채점자들이 다 알고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여기서 한 문장이라도 그대로 베낄 경우 확실한 감점 사유가 됩니다 그런 반면에 여기에 올린 자료는 필자가 직접 쓴 것으로 그런 표절 시비의 우려가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후속 샘플 글을 여기에 계속 올릴 예정이니 관심 있는 독자는 몇 주에 한 번씩 이곳을 방문해주기 바랍니다. 이 자료의 총 분량은 24페이지입니다.
목차
1. 글로벌대학의 설립에 대해서2. 대학에서 창의력 넘치는 문학의 필수과목 지정
3. 지도자는 사회의 요구에 따라 만들어지는 것인가?
4. 개인의 가치관이 자신의 의식적 선택에 따른 것인가?
5. 정치적 결정이 모든 사람들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가?
6. 기술발전은 인간 조건의 변화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7. 역사 학습이 미래의 도전을 헤쳐가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는가?
8. 미디어 발전에 따라 여행의 의미가 점차 퇴색된다.
9. 자유와 법질서 유지 가운데 어느 것이 우선돼야 하는가?
10. 비판적 사고능력을 기르는 교육이 사회적 조화를 조장하는데 역기능을 하는가?
본문내용
Today’s college students are in many cases expected to learn hard, practical information that they will find it handy when performing on the job after graduation. For this reason, the students have little time, as well as incentive, to enjoy imaginative literature of the past unless they are literature major.But in the most technologically advanced fields such as software programming and content creation (for the Internet, films, gaming, and TV programming), many knowledge workers are required to have an ability to come up with imaginative ideas and to solve problems in creative way.
For example, the world-famous children’s book The Lord of the Rings has been adapted into many different forms including movies and online games. But it is not well acknowledged that the basic ideas of the story, hatched by a linguist J.R.R. Tolkien during the prewar era, came from ancient mythologies of different regions including Germany, Finland, and England.
Even online game developers today dip into the well of past knowledge to get inspiration for their storylines. For instance, some of the popular Korean-made online games borrow their plots from second-century Chinese tales and obscure Korean military h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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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의 대학생들은 많은 경우 딱딱하기 그지 없는 실용적인 학문을 공부하도록 강요 받고 있다. 그 이유는 이들이 졸업한 다음 취직을 하여 일을 할 때 당장 유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인해 문과전공이 아닌 한 대다수 학생들은 고전을 읽거나 즐길 시간적 여유나 동기부여가 거의 없는 실정이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이나 컨텐트 제작(예를 들어 인터넷•영화•게임•TV프로덕션 등) 같은 첨단기술분야에서 수많은 지식노동자들은 항상 창의력 있는 아이디어를 내놓아야 하고 창조적 문제해결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반지의 제왕” 같은 아동서적은 영화나 온라인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개작되어 나온 바 있다. 그럼에도 1930년대 언어학자이자 작가였던 톨키엔이 쓴 이 작품의 기본 아이디어가 독일•핀란드•영국 등지의 고대신화로부터 나왔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다.
오늘날 온라인게임 제작자들도 새로운 게임의 스토리라인을 만들어내기 위해 많은 경우 과거에 이미 나온 문학과 각종 장르의 작품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 예를 들어 공전의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의 몇몇 온라인게임들은 서기 2세기 고대 중국의 설화나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한국의 옛날 전쟁사로부터 기본 아이디어를 차용한 바 있다.
참고 자료
없음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 GRE에세이 샘플 10개(2편) 28페이지
- GRE 아규먼트 교재 91페이지
- nhn 합격자소서 2페이지
- Barrons GRE VOCABULARY 33000 31페이지
- NHN 08,09년 자기소개서 2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