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달콤쌉싸름한 초콜릿 을보고

등록일 2003.11.0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시험이 낼 모레인 17일 쌀쌀한 가을 오후 난 친구가 수업을 째고 같이 놀러가자는 권유를 뿌리치고 당당히 교실로 들어섰다. 시럼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갑자기 공부대신 딴 짓이 너무 하고 싶어져서 영화를 보기로 맘을 먹은 것이다.(그렇가도 수업을 이렇게 자주 빠지진 않는다.) 저번에 본 '영혼의 집'이 너무나 나에겐 재미있었고 이 영화처럼 뭔가 스펙터클하고 재밌는 영화를 보게되지 않을까라는 기대 때문에 달콤한 유혹을 뿌리치고 교실로 온 것이다. 그래서 들어선 교실에선 교수님께서 오늘 볼 영화에 대한 말씀을 하셨다. 교수님께선 '달콤쌉싸름한 초콜릿'이라는 영화를 보게 될 것이라는 말을 하셨다. 난 제목에서부터 확 끌어당기는(당시 배가 고팠음) 이 영화를 꼭 봐야 겟다고 생각했다. 제목만 봐서는 왠지 홍콩영화 '음식남녀'처럼 음식에 관련된 영화가 아닐까라는 생각과 또 쵸콜릿을 둘러싼 비리와 음모 또 거기서 겪게되는 달콤한 유혹과 쌉싸름한 배신을 다루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였으나 나의 이런 온갖 망상을 다 잠재우듯 교수님께서 한마디 하셨다.
"이건 멕시코 영화입니다."
그렇다. 멕시코 영화라고 하면 뭔가 나쵸나 데킬라가 생각나는 문화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우리보다 후진국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나라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애니깽 영화감상문(3장)과 참고했던 자료(10장) 14 페이지
    1. 영화의 줄거리 먼저 영화의 제목인 애니깽! 애니깽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멕시코 원산의 다년생 초본으로 잎 가장자리에 날카로운 가시가 있는 열대식물이다. 우리말 이름은 잎 모양이 용의 혀 같다 해서 용설란. 온대지방에..
  • [영화감상문]멕시코에서 버스 타기를 보고난후 느낀점 2 페이지
    “멕시코에서 버스타기”영화를 감상하고 느낀점 나에게는 아주 생소한 멕시코 영화를 보기위해 동성아트홀을 갔습니다. 이번에 처음 알게된 극장이기도 하고 제가 보았던 멕시코에서 버스 타기(승천)이라는 영화가 칸느 영화제에서 아방가..
  • [영화감상문]빵과 장미 서평. 2 페이지
    영화 <빵과 장미>를 보라고 했을땐 처음 듣는 영화 제목이라 왠지 나의 흥미를 끌지는 못했다. 게다가 왠지 고리타분한 느낌이 머리를 스친건 나만이 느꼈을까? 이런 재미없는 생각들이 나와 <빵과 장미>라는 영화의 첫 만남이다. ..
  • [영화감상문] 고(GO) 4 페이지
    재일교포인 스기하라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 ‘Go’ 달려오는 지하철로부터 도망가고, 서스럼없이 담배를 피워대고, 경찰관 차유리를 깨고, 전국 프로복서 7위였던 아버지에게 피를 토할 정도로 맞는등 주인공의 첫인상은 뭔가 비..
  •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알란 영화감상문 :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감상문, .. 2 페이지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책이 있으니, 바로 그 책의 이름은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이다. 책으로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영화를 출시되었다. 영화의 씬 연결, 작품 구성도, 스펙터클, 코믹, 미장센 등을 평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