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달콤쌉싸름한 초콜릿 을보고

등록일 2003.11.0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시험이 낼 모레인 17일 쌀쌀한 가을 오후 난 친구가 수업을 째고 같이 놀러가자는 권유를 뿌리치고 당당히 교실로 들어섰다. 시럼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갑자기 공부대신 딴 짓이 너무 하고 싶어져서 영화를 보기로 맘을 먹은 것이다.(그렇가도 수업을 이렇게 자주 빠지진 않는다.) 저번에 본 '영혼의 집'이 너무나 나에겐 재미있었고 이 영화처럼 뭔가 스펙터클하고 재밌는 영화를 보게되지 않을까라는 기대 때문에 달콤한 유혹을 뿌리치고 교실로 온 것이다. 그래서 들어선 교실에선 교수님께서 오늘 볼 영화에 대한 말씀을 하셨다. 교수님께선 '달콤쌉싸름한 초콜릿'이라는 영화를 보게 될 것이라는 말을 하셨다. 난 제목에서부터 확 끌어당기는(당시 배가 고팠음) 이 영화를 꼭 봐야 겟다고 생각했다. 제목만 봐서는 왠지 홍콩영화 '음식남녀'처럼 음식에 관련된 영화가 아닐까라는 생각과 또 쵸콜릿을 둘러싼 비리와 음모 또 거기서 겪게되는 달콤한 유혹과 쌉싸름한 배신을 다루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였으나 나의 이런 온갖 망상을 다 잠재우듯 교수님께서 한마디 하셨다.
"이건 멕시코 영화입니다."
그렇다. 멕시코 영화라고 하면 뭔가 나쵸나 데킬라가 생각나는 문화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우리보다 후진국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나라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애니깽 영화감상문(3장)과 참고했던 자료(10장) 14페이지
    1. 영화의 줄거리 먼저 영화의 제목인 애니깽! 애니깽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멕시코 원산의 다년생 초본으로 잎 가장자리에 날카로운 가시가 있는 열대식물이다. 우리말 이름은 잎 모양이 용의 혀 같다 해서 용설란. 온대지방에..
  • [영화감상문]멕시코에서 버스 타기를 보고난후 느낀점 2페이지
    “멕시코에서 버스타기”영화를 감상하고 느낀점 나에게는 아주 생소한 멕시코 영화를 보기위해 동성아트홀을 갔습니다. 이번에 처음 알게된 극장이기도 하고 제가 보았던 멕시코에서 버스 타기(승천)이라는 영화가 칸느 영화제에서 아방가..
  • [영화감상문]빵과 장미 서평. 2페이지
    영화 <빵과 장미>를 보라고 했을땐 처음 듣는 영화 제목이라 왠지 나의 흥미를 끌지는 못했다. 게다가 왠지 고리타분한 느낌이 머리를 스친건 나만이 느꼈을까? 이런 재미없는 생각들이 나와 <빵과 장미>라는 영화의 첫 만남이다. ..
  • [영화감상문] 고(GO) 4페이지
    재일교포인 스기하라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 ‘Go’ 달려오는 지하철로부터 도망가고, 서스럼없이 담배를 피워대고, 경찰관 차유리를 깨고, 전국 프로복서 7위였던 아버지에게 피를 토할 정도로 맞는등 주인공의 첫인상은 뭔가 비..
  •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알란 영화감상문 :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감상문, .. 2페이지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책이 있으니, 바로 그 책의 이름은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이다. 책으로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영화를 출시되었다. 영화의 씬 연결, 작품 구성도, 스펙터클, 코믹, 미장센 등을 평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