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산포 감상문

등록일 2003.10.30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몽산포"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몽산포’를 처음 읽었을 때 어둡다는 느낌을 받았다. 예를 들어 태양이 내리쬐는 대낮의 따뜻한 느낌의 바다가 아니라, 어둠이 바다를 덮기 전 붉은 석양이 비추는 음침한 느낌의 바다를 느꼈다.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아니 경직되어 있는 어조로 시인은 얘기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시인이 얘기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 시를 구성하고 있는 시어의 함축적인 의미를 찾아내면 시인이 얘기하고자 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몽산포’의 시어들은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 아니라, 아예 자물쇠로 잠궈 놓은 것처럼 그 의미들을 쉽게 들어내지 않았다.
앞으로 풀어놓을 생각들이‘몽산포’란 시의 자물쇠를 열 수 있는 맞는 열쇠인지 모르겠다. 내가 이 시를 여러 번 읽으면서, 내 생각과 접목시켜 이해한다는 것이 지극히 주관적으로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이런 내 생각들이 이 시를 읽은 다른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줄 수 있기를 기대하면 조심스럽게 열쇠꾸러미를 풀어보려 한다.
처음 읽었을 때의 어두운 느낌은 이 시를 읽는 동안 쉽게 지워지질 않았다. 하지만 여러번 되풀이 해 읽으면서 이 시를 이끌고 가는 주제가 이상의 상실이라고 느꼈고, 앞에서 느꼈던 어두움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대학교 시감상문]시감상평 나희덕 - 못위의잠 2페이지
    ‘못 위의 잠’은 제비 가족과 실직한 가장을 둔 가족의 비교를 통해 사내의 힘겨움을 강조한 시다. 시인이 못 위의 제비를 보고 과거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를 마중나갔던 기억을 더듬고 있다. '반쪽 난 달빛은 또 얼마나 창백..
  • [독후감] 3시의 나 4페이지
    저자인 아사오 하루밍은 1966년 미에(三重)현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NHK-BS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담당했다. 그녀는 “3시의 나”를 비롯해 “나는 고양이 스토커” 등 여러 작품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1년간 매일 오후 3시..
  • 25시(게오르규) 3페이지
    콘스탄틴 비르질 게오르규(Constantin Virgil Gheorghiu, 1916~ )는 루마니아의 동부, 몰다비아 지방의 작은 산마을에서 태어났다. 당시 루마니아는 5백여 년에 걸친 터키의 지배에서 벗어나 모처럼 독..
  • 시 `편지`를 읽고나서 2페이지
    처음에 이 시를 읽었을 때, 첫 구절부터 선뜻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이유인즉슨 약간의 모순되는 듯 보이는 표현이 나를 혼동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여기서 모순되는 듯 보이는 표현이란 ‘그대만큼 사랑스러운 사람을 본 일이 없..
  • 현대 시 100편 선정 후 감상평 쓰기 80페이지
    서울로 간다는 소 이광수 깎아 세운 듯한 삼방 고개로 누런 소들이 몰리어 오른다. 구브러진 두 뿔을 들먹이고 가는 꼬리를 두르면서 간다. 움머 움머 하고 연해 가는 꼬리를 뒤로 돌릴 때에 발을 헷짚어 무릎..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몽산포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