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채플 미이수 강론감상문

등록일 2003.10.2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대에서는 채플 미이수하면 졸업못하지요...저도 이것때문에 고생 많이 했습니다.채플 미이수자는 교회강론듣고 감상문쓰기, 성경요약하기, 사회봉사 이렇게 세가지 과제중 일정 점수를 채워야 졸업이 가능한데 이 자료는 그 중 교회강론 감상문 입니다. 졸업하는데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1월 5일 오전 11시 송파교회 '주일 예배'를 듣고...

오늘의 성경 봉독은 로마서 12장 1절과 2절로 말씀의 주제는 선함, 기쁨 그리고 온전함이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종교의 예배는 예배라는 자기 행위를 징검다리로 해서 신을 만나고 신과 자신들의 연결 고리로 삼고자 하는 의도가 있다. 즉 예배를 드림으로서 자신은 신에게 가까이 나아가 있으며 신을 믿고 섬기는 자임을 확인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예배를 드리지 않는다는 것은 신에 대한 믿음이 없는 것으로 간주되어 버리고, 어떤 일이 있다 해도 예배에 빠지지 않는다면 그는 신을 향한 믿음이 매우 특심한 신앙인으로 인정되는 것이다.
예배에 대한 이러한 사고방식은 기독교라고 해서 예외가 아니다. 모든 교회가 하나님에게 예배를 드린다다. 어떤 순서로 어떤 방식으로 예배를 드리든 예배 없는 교회는 없다. 그런데 예배에 대한 의식 자체가 문제인 것이다.

참고 자료

기독교와 세계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기독교] 채플 미이수 강론감상문 3페이지
    학교에서의 채플 미이수 때문이긴 하지만 이런 계기로라도 난 성인이 되어서는 처음으로 ‘교회’에 직접 찾아가게 되었다. 아주 어렸을 적 친구들과 만남의 장으로서의 교회, 목사님의 강론이 끝나면 맛있는 간식을 먹기 위해 몇 달 다..
  • [기독교] 채플 미이수 강론 감상문 3페이지
    12월 29일 송파교회 오전 11시 '주일예배'를 듣고... 베드로 전서 4:1~6 그리스도께서 이미 육체에 고난을 받으셨으니 너희도 같은 마음으로 갑옷을 삼으라 이는 육체의 고난을 받은 자가 죄를 그쳤음이니. 그..
  • [기독교] 채플 미이수 강론 감상문 2페이지
    1월 8일 오후 7시 30분 은현교회 '수요 성경강해 및 기도회'를 보고... 성경 봉독은 고린도 전서 1장 1절부터 9절까지로 말..
  • [기독교] 채플 미이수 강론 감상문 2페이지
    1월 9일 오전 5시 30분 안디옥 교회 '새벽 기도회'에 참석해서... 새벽 5시 반. 피곤함을 이기고 대충 옷을 끼어 입었다...
  • [기독교] 채플 미이수 강론감상문 2페이지
    12월 29일 오전 7시 열방의 빛 교회 '주일예배'를 듣고... 말씀은 로마서 1장 8절∼17절까지로 빚진 자의 심정과 믿는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기독교] 채플 미이수 강론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