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속에 첨단과학

등록일 2003.06.15 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스포츠 웨어란
등산을 위한 스포츠웨어
새로운 소재의 스포츠웨어
월드컵 신무기

본문내용

1. 스포츠 웨어란?

[스포츠 웨어] 더 빠르고 더 쾌적하게, 과학을 입는다.
도심 속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해마다 늘고 있다. 마라톤 인구는 전국적으로 100만 명, 1년에 120여 개의 크고 작은 마라톤대회가 열리고 풀코스 참가자만 4만여 명이 넘는다. 지난해부터 마라톤대회가 열렸고 올 해는 더 많은 대회가 열릴 예정인 인라인스케이트 인구는 폭발적으로 늘어 250만 명 가까이 된다.
마라톤이나 인라인스케이트는 캐주얼 복장으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스포츠들이지만, 뜨거운 태양 아래 가볍고 상쾌한 느낌을 원한다면 첨단소재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 가벼우면서도 쾌적한 스포츠 과학이 탄생시킨 첨단소재로 무장해 보자. <중앙일보>

[흡습ㆍ속건은 기본,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흔히 가볍게 생각해서 운동복은 그냥 땀이 잘 흡수되는 순면셔츠를 입는 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순면은 땀 흡수가 좋아도 습기를 발산하는 기능은 떨어진다.
또 젖었을 때 무게가 2배 이상 증가하므로 달리는 사람의 어깨를 무겁게 만들 수 있다. 젖은 면은 피부에 달라붙어 피부가 쓸리기도 한다. 마르는 시간도 오래 걸린다. 달리는 동안 시간당 1~1.5리터, 기온이 높은 날에는 2~3배까지도 땀을 흘리게 되는데 피부의 땀을 재빨리 흡수해 외부로 배출 하고 증발시키는 기능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