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리야르] 유혹에 대하여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보드리야르의 유혹에 대하여 책 정리 한 것임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제1장 섹스 그 열정의 궤도

오늘날 성에 관한 담론의 해방에 지지를 받고 있는 성보다 불확실한 것은 없다.
게다가 욕망의 형태가 급증함에 따라 욕망보다 불확실한 것도 없다.
성의 해방의 단계는 또한 성의 불확정성의 단계이다. 이제는 더 이상 결핍도, 금기도,한계도 없다. 이는 대상을 지시하는 모든 원리가 상실되었기 때문이다.
성의 신화학에서 나타나고 있는 여성쪽으로의 전환은 , 결정성에서 전반적인 불확정성으로서의 이행과동시에 이루어진다. 여성은 , 구조적인 성전환으로 하나의 성이 다른 성과 대체되듯이, 남성과 대체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성의 과실재라는 현재의 치명적인 상황에서는, 격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바로 여성성이다. 이제 여성성은 예전과는 달리 아이러니와 유혹속에서 이루어진다.
여성에게 있어서 성의 혁명이 갖는 함정은 여성을 이 유일한 구조- 구조가 견고하면 부정적인 차별을 부과하고, 구조가 약해지면 하찮은 승리를 부과하는 이 유일한 구조- 속에 가두는 것이다.
여성은 자신에게 전가된 고통과 압제의 역사, 즉 여자들의 역사상의 수난속에 있지 않다. 여성은 자신을 꼼짝달싹 못하게 하고 억압하는 그러한 구조속에서만 예속의 윤곽을 지닌다.
남성/여성의 대립은 남성적인 것이고 성적인 궁극성을 지니기 때문이며, 또한 이러한 대립의 구조가 계속해서 존속하려면 와해되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