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마지막 황제를 보고.. 부의 인생에 있어서 `문`이라는 의미에 대해서...

등록일 2003.06.12 | 최종수정일 2014.06.03 한글 (hwp) | 1페이지 | 무료

소개글

마지막 황제를 보고 쓴 감상문인데, 영화에 나오는 `문`을 중심으로 썼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중국의 마지막 황제 부의.. 그의 일생은 다른 황제에 비해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남달리 부족한 것도 없었다. 왜냐하면 그는 다른 역대 왕들과는 다른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었기 때문이다. 나는 이 영화에서 부의의 일생을 '문'과 결부시켜서 해석해 보기로 하였다.
일반적으로 문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이 드나드는 통로로써의 의미와 누구나 한번쯤은 거쳐가거나 통과해야 하는 것을 비유하는 의미로 사용된다.이 영화에 나오는 문의 수는 많다. 그가 왕위에 등극하기 전 자신의 집 문과 처음 출입을 하는 자금성의 거대한 문에서부터 기소되어 끌려온 형무소의 문까지... 문이란 좁고 크고 크기에 상관없이 세상을 연결해 주는 중요한 매개 수단이다. 그가 자살하려는 대합실 화장실 문 또한 그의 과거를 재생시켜주는 매개체가 된다.
그의 일생에 있어 '문'이란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그가 들어온 동시에 나갈 수도 없는 문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는 모친이 사망했을 때에 그 문을 나가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다. 그 문의 출입제한은 그의 권리이자 의무였기 때문이다. 공산당이 중국을 집권하고 왕위를 퇴위 받았을 때, 자금성을 그렇게 떠나고 싶어하던 그는 막상 상황이 다가오니 기쁨보다는 두려움이 앞섰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