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의 길(서평)

등록일 2003.06.0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열심히 하세여^ㅇ^

목차

Ⅰ.머리말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Ⅱ.본문
(1)저자 및 책의 소개
(2)내용요약

Ⅲ.결론

본문내용

Ⅰ.머리말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사회의 특징을 한 단어로 말하자면 '변화'라고 말할 수 있다. 이는 우리가 엄청난 변화의 소용돌이의 사회 속에서 살고 있다는 걸 뜻한다. 그러나 누가 막상 무엇이 변하고 있는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를 물어본다면 딱 꼬집어서 대답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더구나 우리와 같이 미래를 위하여 준비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여야 해야할 대학생들은 더욱 더 이 변화의 큰 흐름이 어느 방향을 향하고 있는지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지금 내가 소개하고자 하는 '제3의 물결'이라는 책은 그러한 중요성에 대한 해답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앨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은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이 읽어야 할 사회 문명 비평의 필독서이다. 갤 브레이스의 『풍요한 사회』, 『신산업 국가』, 『불확실성의 시대』가 경제학자의 입장에서 비관론에 빠진 1950∼60년대에 새로운 방향을 모색한 것이었다면, 토플러의 『미래 쇼크』와 『제 3의 물결』은 보다 넓은 사회, 문명 비판가의 안목을 기초로 하여 시대의 위기 상황을 분석하고 낙관적인 미래상을 제시해 주고 있다. 특히 역사를 종단적으로 통찰하면서 분석해내는 인간의 삶과 그것을 둘러싸고 만들어진 각종 시스템과 문화의 모습들에 대한 기술은 우리의 존재 위치를 명확히 부각시켜준다. 또한 오늘 우리가 직면한 변화가 우연히 나타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할 수 있게 해준다. 필자는 이 책을 통하여 현재 살고있는 오늘이 과거와 미래의 중간 시점이라는 직선적 관점에서가 아닌 공간적이고 입체적인 역사의 무대 위에서 존재한다는 것과 그 속에 존재하는 자신의 모습을 통찰하고자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사회와문화] 제 3의 물결 10페이지
    지금처럼 많은 나라에서 그 나라에서 그 많은 사람들이, 심지어 교육받은 교양인이라는 사람들조차도, 모순되고 혼란되고 불협화음을 이루는 여러 가지 관념이 대혼란에 빠져들어 정신적인 무력감을 드러낸 적은 일찍이 없었다. 여러 가지..
  • 앨빈토플러 제3의물결을 읽고 5페이지
    들어가는 말 이 책의 범위는 너무나 방대하다.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는 도대체 이 책으로 어떻게 후기를 쓴단 말인가... 하는 생각이 절로 나올 만큼 너무나 많은 내용에 걱정이 앞섰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인 앨빈토플러가..
  • 앨빈토플러의 제2의 물결과 제3의 물결 비교 7페이지
    ♠. 제2의 물결을 뒷받침하는 6가지 원칙과 제3의 물결과의 차이점. 인류의 삶은 시간의 변화 속에서 빠른 속도로 발전해 왔으며 이것은 단순히 시간의 흐름이 아니라 인류의 생활방식의 획기적인 변화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할..
  • 앨빈토플러 - 제 3의 물결(제3의물결,위험사회) 6페이지
    앨빈 토플러와 제 3의 물결 이라는 서명에 대해서는 익히 들어왔었지만 원체 독서를 안 하다 보니 정작 읽지는 않고 있던 터에 비로소 과제로 주어지고 나서야 읽게 되었다. 책을 읽는 내내 저술 시기인 1980년대에 저자는 어떻게..
  • [경제지리] 앨빈토플러가말하는제2의물결을뒷받침하는6가지원칙 3페이지
    ▶ 표준화 표준화는 <제2의 물결> 원리들 중에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다. 산업사회가 무수한 규격화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것은 누가나 알고 있다. 그러나 시장이 커지면서부터 단순히 코카 콜라병·백열전구·자동차 자동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제 3의 길(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