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교류거점도시를 지향하는 후쿠오카

등록일 2003.06.02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후쿠오카시의 개요
부산과 후쿠오카의 교류실적
향후의 교류전망

본문내용

후쿠오카시의 개요
일본 큐슈(九州) 북부에 있는 항구도시로 큐슈지역의 행정, 정보, 경제, 교육 등의 중추도시 기능을 하고 있는 후쿠오카시(福岡市)는 약 130만명의 인구에 340㎢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
후쿠오카시는 1987년에 수립한 「福岡市基本構想」에서 4가지의 도시상을 설정하였다. 즉 자율적이고 따뜻한 인정이 넘치는 시민의 도시, 자연에 둘러싸인 쾌적한 생활의 도시, 바다를 안고 역사를 자랑하는 문화의 도시, 활력이 넘쳐 흐르는 아시아의 거점도시가 그것이다.
이러한 기본구상에서 설정한 도시상을 달성하기 위하여 계획기간 15년간의 시책을 종합화·체계화시킨 기본계획을 수립해 두고 있다. 현재의 제7차 기본계획은 2010년을 목표연도로 하여 1996년에 책정한 것이다. 이 기본계획의 특징은 후쿠오카시민의 1/100에 해당하는 13,000명의 시민들로부터 의견을 묻고 이를 후쿠오카시 종합계획심의회에서 충분한 검토를 거친 후 책정된 것으로 「사람·교류의 도시∼공생과 창조를 목표로 하여」라는 기본이념을 설정해 두고 있다.
후쿠오카시의 특징으로는 아시아의 교류거점도시가 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고, 시가지가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경제의 집적기능도 일본 전국에서 높은 편으로 나타나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