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차원 애니메이션의 비교분석] 리포터

등록일 2003.05.24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수작업으로 제작되었던 만화영화 작업이 최근에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 셀 애니메이션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의 거칠고 부드러움은 재생되는 frame의 장수에 따라 결정되며, 컴퓨터그래픽에서는 1초에 30 frame이 기본적으로 재생된다. 2차원 셀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은 우리가 TV나, 영화에 나오는 만화들을 셀 애니메이션이라 하여 손으로 그려진 원화를 채색 작업을 거쳐 낱장의 원고를 연속적으로 보여지게 만드는 방식으로 구성하게 되는데, 가장 간단한 셀 애니메이션으로부터 옥외 네온싸인 광고판 디자인까지 거의 모든 부분을 디자인(Design) 할 수 있다. 또, CF에서 동물의 얼굴 표정을 바꾸는 모핑(Morphing), 와핑(Warping) 같은 효과도 셀 애니메이션의 하나라 할수 있다.
이에 비해 3D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의 경우, 미려한 만큼이나 복잡하고 섬세한 인공 3차원세계의 Object나 배경을 제작하는 3D작업은 가상의 3차원 공간에 많은 점들로 구성된 윤곽선의 얼개를 기초 작업하여(와이어 프레임, Wire frame), 여기에 인공적인 표면, 질감, 조명들은 첨가하여 마치 실제와 같이 표현되도록 작업을 하게 된다. 이러한 3D작업은 건축이나, 게임, 제품모델, 캐릭터(Character)등 다양한 작업 분야가 있으며 그 툴(Tool) 또한 지형이나 인체모델링, 3차원 Animation등 다양하면서도 전문적 특성을 가진 소프트웨어로 발전되고 있다. 와이어 프레임 모델을 조명을 받은 형태로 보여주기 위해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야 하며, 이를 렌더링(Rendering)이라고 하며, 질적인 차이로 대변할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