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영화 철학

등록일 2003.05.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리포트의 주된 내용은 히치콕의 영화를 살펴보고 그 속의 영화기법에 대해서 말하려한다. 일반적으로 영화를 보는 사람들은 영화 속의 촬영 기법에는 관심이 없다. 어쩌면 알지 못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영화의 내용보다는 그 내용을 만들기 위해서 또는 촬영하기 위해서 어떤 카메라의 운동이나 기법, 영화의 촬영 기법을 사용하였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히치콕은 많은 영화를 제작했다. 그 중에서 <로프> <새> <싸이코> 이 세 영화를 살펴보려고 한다.
먼저 <로프>는 히치콕이 처음으로 제작을 맡았고 최초의 컬러 영화이다. 그리고 엄청난 기술적 도전의 영화이다. 이 영화는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끊어짐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즉 이야기를 전하는데 중단 없이 계속 되는 하나의 이야기로 촬영을 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보통 영화의 한 시퀀스는 5초 내지 15초 분량의 숏들로 나뉜다. 상영 시간이 1시간 30분 정도의 영화는 평균 600개의 숏으로 이루어진다. 때때로 1000개의 숏이 될 수도 있다.
<로프>에서 각 숏은 10분에 이른다. 즉 카메라 매거진에 들어 있는 필름 한 롤에 해당된다. 이것을 10분 짜리 테이크라고 한다. 영화 사상 이 영화는 영화 전체가 다른 카메라 셋업을 위해 중단되지 않고 촬영 된 유일한 경우이다. 영화에서 이런 식으로 찍는 것을 롱테이크라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