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비판] 연예프로그램 모니터링

등록일 2003.05.03 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수업시간에 조별로 모니터링을 했던 자료인데요.
저희 조는 연예프로그램을 비판하는 주제를 했었습니다.
TV모니터링하는데 참고하시면 좋을꺼에요~

목차

1.섹션TV 연예통신 모니터링
2.연예가중계 모니터링
3.한밤의 TV 연예 모니터링

본문내용

*형식 및 전체 평가

-취재 사이사이에 진행자와 패널의 중간 멘트와 취재 뒷 담화 형식(2분)
이 부분에 대한 진행자들의 태도에 대해 시청자들의 불만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횟수가 거듭 될수록 MC와 리포터들의 말장난이 도를 넘어서며 상대방을 비하하거나 인신공격하는 모습들을 그 동안 자주 볼 수 있었다. 또한 사적인 자리에서 할 법한 말을 공적인 자리에서 하기도 하였는데 이것은 방송의 품위를 떨어뜨리고 불신감을 주게 되며 개그프로그램인 연예정보 프로그램인지 헷갈리게 만든다.
(중략)
...이것은 요즘 연예프로그램의 문제점을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예일 뿐이다. 스타를 소개한다는 명목으로 해당 연예인이 출연한 영화나 드라마의 야한 장면을 모아 반복해서 보여주는가 하면 특정 연예인이 출연하는 드라마나 영화의 홍보수단으로 연예 프로그램이 이용되기도 한다.
(중략)장희빈에 대한 좋지 않은 소식들은 모두 제외함으로서 공정성에 위배되는 행동을 하였다. 이러한 공정하지 못한 소식전달은 스스로 질을 하락시킬 뿐이다.

*개선방안

진행 또한 전문 리포터가 아닌 개그맨을 리포터로 쓴 점도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시청자에게 소식을 제대로 전하기 위해선 정확한 발음과 정보전달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진행능력이 미숙한 개그맨, 또는 그 밖의 연예인들을 리포터로 쓴다는 것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웃기기에만 여념이 없는 모습을 보면서 보는 사람조차 개그 프로그램인지 연예 정보 프로그램인지 헷갈리곤 합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