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학] 타조(駝鳥)

등록일 2003.04.30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축산학과 타조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A+ 레포트자료입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목차

☞ 타조는 어떤 동물인가?
☞ 타조품종 및 생태
☞ 타조사육의 역사
☞ 21세기 황금축산 타조
☞ 타조 사육의 장점
☞ 저비용 고소득 타조사육
☞ 타조농장 설계
☞ 우수 종타조 구별법
☞ 타조 사육
☞ 타조의 질병관리

본문내용

타조는 조류이지만 하늘을 날지 못하는 조류, 즉 주조류이다. 이러한 조류에 속하는 것으로는 타조, 에뮤, 레아 및 키위 등이 있다. 이 중 타조는 현존하는 조류 중에 가장 큰 체구이며 남아프리카 희망봉에서 사육하다가 1984년부터 남아프리카 정부에서 타조알 수출이 시작되어 인도 호주 등으로 사육지역이 확대되었고 최근에는 유럽,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국,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사육되고 있다. 타조는 크게 Blue, Red, Black 등 3종류이다.
*레드(Red Neck)종 (붉은목 타조)
다른 타조류에 비하여 몸집이 크며 발은 매우 크나 털은 빈약하다. 피부색은 다양하며 성질이 제일 거친 타조로 알려져 있다. 종타조가 되기까지 다소 긴 시간을 요하지만 빠른 성장률과 좋은 몸체를 가지고 있는 것이 또 다른 특징이다.
*블루(Blue Leck)종 (푸른목 타조)
성질은 양순하나 깃털의 질이 좋은 편이 아니며, 털도 짧고 빈약하다. 피부색은 푸른 빛과 회색 빛을 띤다. 성숙 속도는 늦으며 주로 아프리카의 서, 남, 북쪽에 많이 서식한다.
*개량종 (아프리칸 블랙종)
몸집이 작고 오스트리안 그레이종과 비슷하다. 성숙이 빠르며 작은발, 푸른 회색의 피부와 두껍고 긴 목털 등이 특징이며, 다양한 성질과 양질의 털을 가지고 있다. 아프리칸 블랙종은 블루종과 레드종 사이에서 만들어진 품종이다. 대부분 아프리칸블랙(African Black)이 사육되고 있는데 질병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나고, 성격이 온순한 이 종타조는 털과 가죽의 품질, 산란율이 다른 종에 비해 뛰어나다. 타조 수컷은 검은색 털을 가지고 있으며, 암컷은 진한 회색빛의 털을 가지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