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학] 타조(駝鳥)

등록일 2003.04.30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축산학과 타조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A+ 레포트자료입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목차

☞ 타조는 어떤 동물인가?
☞ 타조품종 및 생태
☞ 타조사육의 역사
☞ 21세기 황금축산 타조
☞ 타조 사육의 장점
☞ 저비용 고소득 타조사육
☞ 타조농장 설계
☞ 우수 종타조 구별법
☞ 타조 사육
☞ 타조의 질병관리

본문내용

타조는 조류이지만 하늘을 날지 못하는 조류, 즉 주조류이다. 이러한 조류에 속하는 것으로는 타조, 에뮤, 레아 및 키위 등이 있다. 이 중 타조는 현존하는 조류 중에 가장 큰 체구이며 남아프리카 희망봉에서 사육하다가 1984년부터 남아프리카 정부에서 타조알 수출이 시작되어 인도 호주 등으로 사육지역이 확대되었고 최근에는 유럽,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국,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사육되고 있다. 타조는 크게 Blue, Red, Black 등 3종류이다.
*레드(Red Neck)종 (붉은목 타조)
다른 타조류에 비하여 몸집이 크며 발은 매우 크나 털은 빈약하다. 피부색은 다양하며 성질이 제일 거친 타조로 알려져 있다. 종타조가 되기까지 다소 긴 시간을 요하지만 빠른 성장률과 좋은 몸체를 가지고 있는 것이 또 다른 특징이다.
*블루(Blue Leck)종 (푸른목 타조)
성질은 양순하나 깃털의 질이 좋은 편이 아니며, 털도 짧고 빈약하다. 피부색은 푸른 빛과 회색 빛을 띤다. 성숙 속도는 늦으며 주로 아프리카의 서, 남, 북쪽에 많이 서식한다.
*개량종 (아프리칸 블랙종)
몸집이 작고 오스트리안 그레이종과 비슷하다. 성숙이 빠르며 작은발, 푸른 회색의 피부와 두껍고 긴 목털 등이 특징이며, 다양한 성질과 양질의 털을 가지고 있다. 아프리칸 블랙종은 블루종과 레드종 사이에서 만들어진 품종이다. 대부분 아프리칸블랙(African Black)이 사육되고 있는데 질병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나고, 성격이 온순한 이 종타조는 털과 가죽의 품질, 산란율이 다른 종에 비해 뛰어나다. 타조 수컷은 검은색 털을 가지고 있으며, 암컷은 진한 회색빛의 털을 가지고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