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이슬람 육신오행

등록일 2003.04.2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슬람의 교리는 대체로 육신오행이라는 말로 요약된다. 즉, 여섯 가지 믿음과 다섯가지 행동강령은 상호 보완하는 수레의 두 바퀴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여섯 가지 믿음에는 알라의 유일성, 천사, 예언자와 사자, 경전, 최후의 심판 및 정명론에 대한 믿음 등이다. 알라는 하나님을 뜻하는 말이며 유일한 존재인 것이다. 알라는 꾸란에 99개의 이름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름마다 그 속성을 나타내고 있다. 즉,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또는 ‘대자대비하신 하나님’ 등으로 표현된다.이슬람 교도들은 신의 유일성에 대하여 굳게 믿고 있으며 이에 도전하는 어떤 신앙이나 신념도 용서치 않는다. 그는 천지의 창조자이며 전지 전능하시며 최후에 심판자라고 믿는다. 따라서 기독교의 삼위일체에 대하여 크게 반발하고 있다.
천사는 하나님의 전령으로 인간처럼 하나님에 의하여 창조되었다. 이 천사에 대치되는 개념으로 악마가 존재하는 것이다. 악마는 이슬람에서도 ‘천당에서 떨어진 천사’가 진(Jinn)으로 변하여 절대신에게 반역한다는 것이다. 진은 인간이 흙으로 만들어진데 반하여 불로 창조되었다. 진들 가운데도 순종하는 자와 반역하는 자가 있는데 이 반역하는 진들을 악마(Shaitan)라 부른다. 이들은 예언자에 반대하여 인간에게 악을 가르치며 그들의 우두머리를 알-샤이탄(Al-Shaitan) 혹은 이블리스(Iblis)라 부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