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학 개론] 시간의 마법에서 벗어나기

등록일 2003.04.1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시간의 개념에 대해 얽매이지 않고 현대인이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꼼꼼히 적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시간이라는 것은 태어날 때부터 죽는 순간을 결정지을 때까지 우리에게는 숨이 멎는 날까지 함께 짹깍짹깍 돌아가는 개념이다. 그래서 시간의 개념을 보다 자신에게 유리하고 긍정적이 될수 있도록 우리생활에서의 시간에 개념에 대해 좀더 자세하고 명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시간은 무형의 개념이다 그래서 자세히 알기란 어렵다. 또한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사차이가 있어 시간의 차이는 각자 해석에 따라 달라진다. 시간이 과연 시간에 얽매여 사는 우리에게 개발이 되어서 편리한 것인지 의문스럽다. 현대인들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계획하여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시간에 이끌려 빠듯하게 살아가고 있다.

주어진 하루 24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다. 하지만 활용하기에 따라 남들보다 몇 배는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자신에게 최고로 능률이 오르는 시간이 언제인지 파악하고, 그 시간에 가장 중요한 일을 처리하고 가장 보람된 일을 한다면 자신에게 돌아오는 만족감은 클 것이므로 보다 알차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해야 할 것이다.
모든 일에는 계획이 설정돼야 주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을 정해진 시간에 만나는 등 효율적으로 어떻게 시간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성공이 판가름난다. 무조건 열심히 한다는 것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쓴다는 것은 분명히 다른 개념이다. 시간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효율적인 시간관리 요령은 요즘 현대인들은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