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gs fall apart

등록일 2003.01.02 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Things Fall Apart에서 Chinua Achebe는 아프리카 사회에서의 삶이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잘 보여주는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Okonkwo로 Achebe가 그의 어린 시절부터 죽음까지를 그리면서 아프리카의 문화, 종교, 역사를 잘 보여준다. 내가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아프리카 하면 생각나는 것이 우리나라보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나라, 그리고 소말리아였다. 내가 아프리카에 대해서 아는 것은 거의 없었고, 알더라도 서구적인 관점에서의 아프리카였다. 그러나 내가 아프리카라는 나라에 대해서 가졌던 생각들은 Achebe가 그린 아프리카와는 판이하게 달랐다. 이 책은 아프리카라는 나라에 대한 나의 생각이 많이 바꾸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종교였다. 따라서 아프리카 Ibo사회의 전통종교와 서구의 기독교를 비교해보겠다.

기독교 사회와 Ibo사회 모두 각각의 종교를 가지고는 있으나, 이 둘은 많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첫째, Ibo는 다신교인데 비해 기독교는 일신교이다. 다신교는 하나이상의 신을 믿는 것이고, 일신교는 단 하나의 신만을 믿는 것이다. 기독교인들은 신이라는 단 하나의 최고의 존재가 하늘과 땅을 만들었다고 믿고, 그들은 그를 God라고 부른다. 그에 반해, Ibo 사람들이 숭배하는 신은 가지각색이다. chapter 21를 보면, Umuofia마을의 기독교 선교사인 Mr. Brown과 Umuofia마을의 중요한 인물 중에 하나인 Akunna이 대화를 나누는 부분이 나온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