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법률] 더블크라임 비디오 감상문

등록일 2002.10.06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줄거리
감상
영화에 나오는 법률용어

본문내용

<줄거리>
태평양이 바라다 보이는 시애틀 교외의 고급 주택에서 가든파티가 열린다. 사립학교 발전기금을 모금하는 파티로 이 집주인은 미술품 수집가로도 유명한 금융사업가 닉 파슨스이다. 그러나 자선사업가의 얼굴 뒤에는 대규모 투자의 실패로 언제 파산하게 될지 전전긍긍하는 모습이 감춰져 있다. 잘 생기고 부유한 남편과 귀엽고 총명한 아들을 둔 리비 파슨스는 주위의 선망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감상>
도망자라는 영화를 즐겨봤는데 비슷한 방향으로 흐르는 듯 한 영화였다. 그러나 이 영화는 자신을 살인범으로 몰아 감옥에 거둬놓고 두둑한 보험금을 챙겨 잘 살고 있는 남편에게 어떻게 복수할 것인가 고민하는 리비의 해결방안을 찾는 데 있었다. 교도소 안에서 당국에 재수사 및 재심을 청구해 봐야 성공가능이 적다고 했는데, "어느 누구도 동일한 범죄에 대하여 거듭 생명 또는 신체의 위험을 받지 아니한다"는 이중위험(double jeopardy)의 원칙이다.

*용어
▶이중위험 [Double Jeopardy]

이중위험의 근본취지는 "동일한 범죄에 대하여 거듭하여 형사책임을 묻지 아니한다"는 커먼로 상의 원칙(Nemo debet bis vexari)으로서 일반 시민들을 부당한 국가형벌권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수행해 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