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법률] 더블크라임 비디오 감상문

등록일 2002.10.06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줄거리
감상
영화에 나오는 법률용어

본문내용

<줄거리>
태평양이 바라다 보이는 시애틀 교외의 고급 주택에서 가든파티가 열린다. 사립학교 발전기금을 모금하는 파티로 이 집주인은 미술품 수집가로도 유명한 금융사업가 닉 파슨스이다. 그러나 자선사업가의 얼굴 뒤에는 대규모 투자의 실패로 언제 파산하게 될지 전전긍긍하는 모습이 감춰져 있다. 잘 생기고 부유한 남편과 귀엽고 총명한 아들을 둔 리비 파슨스는 주위의 선망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감상>
도망자라는 영화를 즐겨봤는데 비슷한 방향으로 흐르는 듯 한 영화였다. 그러나 이 영화는 자신을 살인범으로 몰아 감옥에 거둬놓고 두둑한 보험금을 챙겨 잘 살고 있는 남편에게 어떻게 복수할 것인가 고민하는 리비의 해결방안을 찾는 데 있었다. 교도소 안에서 당국에 재수사 및 재심을 청구해 봐야 성공가능이 적다고 했는데, "어느 누구도 동일한 범죄에 대하여 거듭 생명 또는 신체의 위험을 받지 아니한다"는 이중위험(double jeopardy)의 원칙이다.

*용어
▶이중위험 [Double Jeopardy]

이중위험의 근본취지는 "동일한 범죄에 대하여 거듭하여 형사책임을 묻지 아니한다"는 커먼로 상의 원칙(Nemo debet bis vexari)으로서 일반 시민들을 부당한 국가형벌권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수행해 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