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상설 국악공연을 보고

등록일 2002.08.0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국립국악원 토요 상설 공연을 보고 쓴 감상문 입니다.
공연 내용과 감상을 알맞게 섞어서 쓴 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처음에 '전통음악'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는, 그저 어렵기만 하고 나와 동떨어진 옛날의 음악이라고만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으로 전통음악 공연을 볼 수 있었고, 공연을 보고 나서는 달리 생각을 하게 되었다. 게다가 이 공연은 한가지 전통음악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공연을 같이 볼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더욱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었다. 우리가 본 공연의 유형을 팜플렛에서는 '유빈형'이라고 하였다. 나는 그 뜻이 궁금해 사전을 찾아보았더니 '국악 십이율의 일곱째 율명'이라고 나왔다. 유빈은 아마 우리나라 음율 중의 한가지 이름인 것 같았다. 첫 공연은 '문묘제례악'이었다. 문묘제례악은 유학 대가의 신위를 모시고 제사를 지낼 때 연주하는 음악과 춤을 말한다. 종묘제례악은 장중하고 신기했다. 사실, 역사 사극을 보는 거 같았다. 사람들의 옷이며, 태도 등이 말이다. 단순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은 조금은 우스꽝스러웠다. 하지만 나는 우리의 민족의 고유한 음악이라는 음악을 보고 있으면서, 마치 전혀 생소한 딴나라 음악을 관람하는 것처럼, 전혀 공유되지 않고 그저 신기하고 우스꽝스럽다고 느꼈다는 것에 너무 부끄러웠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전통음악의 이해 - 감상문 4페이지
    6월 12일 토요일 정동극장이라는 곳에 가서 난생 처음으로 “전통예술무대”라는 국악 공연을 관람했다. 정동극장이라는 곳은 처음 가보기는 하지만 귀에 익숙했기 때문에 꽤 유명하고 큰 극장이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로 보니 ..
  • [음악] 국악공연감상문 3페이지
    평소 예술의 전당은 종종 들른 적이 있었지만 바로 옆에 국립국악원이 있다는건 처음 알았다. 아니 본적은 있지만 관심이 없어서 기억을 못하는 건지도 모르겠다. 그만큼 국악에 무관심했었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교수님이 추천해주..
  • [전통음악연주감상문]KBS국악관현악단-140회 정기연주회 3페이지
    《이 공연을 간단히 소개한다면~》 조금 쌀쌀하게 기억에 남는다. 겨울 문턱을 실감하게 하는 귀가 길 맞바람이 스며있기 때문인 것 같다. 처음가보는 KBS홀이 여의도에서 먼발치서부터 보이는데, 괜스레 떨려왔던 느낌은 지금도 ..
  • (전통음악감상)내 생에 단 한곡의 국악 `hiphop 뮤지션 one sun` 4페이지
    본인의 취미 중 하나가 바로 음악 감상 이고, 장르를 가리지 않고 폭 넓게 들으려 노력하는 리쓰너(Listener)라 자부할 수 있다. 특히 흑인 음악, 그 중에서도 힙합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지금 이야기 하려는 것이 바로 힙..
  • 국립국악원 감상문 3페이지
    8월 28일. 국립 국악원에 토요 명품공연을 보러 갔다. 서울에 살고 있지만 국립국악원을 한번도 가보지 않았기 때문에 설레는 마음으로 향했다. 생각보다 넓은 국립국악원에 한 번 놀라고 공연을 보러 온 많은 외국인에 또 한 번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토요상설 국악공연을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