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브래이브 하트를 보고

등록일 2002.06.1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감독
브래이트하트의 촬영기법

본문내용

먼저 영화 '브레이브 하트'는 멜깁슨 감독, 주연을 맡았고 소피마르소도 주연으로 출현한다. 1995 멜깁슨이 감독, 주연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95년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분장상, 음양효과상 등 5개 부문을 수상한 작품이다. '브레이브 하트'를 보고나서 메타포, 모티프. 알레고리를 구분해서 말해려는 것은 매우 힘든일이었다. 그럼 우선 우리가 알고자 하는 메타포, 모티프, 알레고리에대해서 잠깐 살펴보기로 하자. 이들은 모두 비유적인 테크닉으로 쓰이는 추상적인 의미를 제시하는 예술적인 장치라고 정의할수 있다고 정의될 수 있다. 이들을 통해 우리는 영화에서 쉽게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나 유령의 세계를 색다르게 체험할수 있다.
먼저 메타포란 인간의 내면을 자극할 비평적인 시각에서 삶과 죽음을 꿰뚫는 인간 실존의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예를 들자면 자유의 여신상이 바다를 건넌다든가, 우주의 달이 우리쪽으로 접근해 온다든가 이처럼 실현 불가능한 상상의 세계를 나타내는 표현기법으로 사용된다. 모티프도 메타로와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다. 모티프는 영화의 사실적인 조직 속에 전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므로, 잠재적이거나 보이지 않는 상징이라고도 지칭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