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물랑루즈를 보고나서

등록일 2001.11.25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줄거리
Ⅱ. 3장 구조
Ⅲ. 선택과 동기
1) 미장센
2) 촬영
3) 편집
4) 사운드
Ⅳ. '물랑 루즈'를 보고 나서

본문내용

Ⅰ. 줄거리
물랑 루즈(Moulin Rouge)는 '빨간 풍차'라는 뜻으로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영화상에서 주인공으로 나오는 크리스티앙(이완 맥그리거)은 영국출신의 젊은 작가로서 청운의 꿈을 안고서 그의 동료들과 함께 프랑스 파리로 건너간다. 프랑스 파리의 상징인 '물랑 루즈'라는 사교 클럽에서 그는 파리 최고의 매춘부 샤틴(니콜 키드먼)에게 공작으로 오인되어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러나 그것이 나중에 클럽주인에게 알려지고 결국 돈 많은 공작에게 알려 질 위기에 처하게 된다. 그러나 샤틴과 크리스티앙의 임기응변으로 공작의 눈을 속이고, 공작에게 보여줄 시나리오를 보여주게 된다. 공작은 그 시나리오에 대해서 만족의 의사를 표하고, 투자할 것을 약속한다. 그 과정에서 샤틴과 크리스티앙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러나 그들의 사랑을 시기하며 끊임없이 구애를 하는 공작의 방해와 음모로 인해서 처절한 사랑의 몸부림을 펼치게 된다.
크리스티앙은 샤틴과의 달콤한 사랑에 의해서 미친 듯이 희곡을 써나가고, 샤틴은 그의 사랑에 의해 열연을 하지만 또 다른 시련이 그들에게 닥쳐온다. 그것은 샤틴이 폐결핵에 걸려 서서히 죽어 가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