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현대신학 요약정리

등록일 2000.10.04 한글 (hwp) | 29페이지 | 가격 1,000원

본문내용

그리스도인은 이 땅 끝까지, 그리고 이 세상 끝 날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고 하느님 나라를 위해 열심히 살도록 초대받았다. 선교사들이 험한 곳으로 가서 그곳에 하느님 나라를 선포하기 위해 모든 역경을 딛고 사는 모습이 그러한 초대이다. 또 자신의 삶 터에서 가난하고 병든 이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려 노력하는 모습 역시 마찬가지이다. 이처럼 그리스도인이 삶을 통해 증거해야 할 실천은 선교와 복음화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 준다. "누구든지 나더러 '주님, 주님'하는 사람마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갈 것입니다."(마태 7,21:이하 성서 구절은 한국 천주교회 창립 200주년 기념 신약성서를 따랐음.)라는 복음 말씀은 그리스도교 진리가 삶 안에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는 것이다.
현대인은 과학과 교통, 통신 등의 발달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지구 반대 편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일들을 거의 동시에 알 수 있는 것이 요즘 세상이다. 이제 그야말로 지구촌을 이루었다. 그리고 이 지구촌의 평화를 위해 현대인은 서로 손잡도록 요청받는다. 이를 위해 종교간의 평화가 한몫을 담당할 것은 여러 말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여러 종교들이 자신의 교리를 고집하는 편협함에서 벗어나 상대방의 고유함과 진리를 존중하고 배우려는 자세가 요구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