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벤처 - NCsoft
- 최초 등록일
- 2009.01.10
- 최종 저작일
- 20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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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성공한 벤처기업에 대하여 조사한 내용으로
NCsoft에 대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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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개요
2. 역사
가. 엔씨소프트의 역사는 한국 온라인 게임의 역사
나. 1998년 온라인게임 ‘리니지’ 서비스 시작
다.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라. 연혁
3. 기업 마인드
가. 새로움에 대한 도전 - Next Life
나. 차세대 문화 창조 - Next Game
다. 고객과 함께하는 조직문화 - Next Culture
4. CEO 「김택진」
5. 글로벌 네크워크
가. 한국
나. 미국
다. 대만
라. 일본
마. 중국
바. 태국
사. 유럽
6. 엔씨소프트의 성공 요인
가.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배경
나.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 MMORPG를 선택한 이유
다. PC방과 Home Market의 활용
라. 엔씨소프트의 해외 진출 및 게임 퍼블리싱 전략
마. 엔시소프트의 여러 게임들
7. 대표게임 ‘리니지’
가. 리니지의 성공 요인
8. 온라인 게임
가. 온라인게임 시장의 미래
나. 게임 산업의 단점 / 대책
9. 마치면서
본문내용
1. 회사 개요
상 호 : ㈜엔씨소프트
설 립 일 : 1997년 3월 11일
대표이사 : 김택진(金澤辰)
자 본 금 : 약 100억 원
주 소 : 서울특별시 삼성동 157-33 옥산빌딩
임 직 원 : 본사 1,259 명 (정직원 기준)
거래소등록 : 2000년 7월 7일 코스닥, 2003년 5월 22일 거래소이전 상장
▶ 엔씨소프트는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 제공을 목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게임 기업이다. 1997년 설립 이후, 내실 있는 성장을 거듭하며 미국, 일본, 중국, 타이완, 태국, 유럽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세계 시장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을 통해 디지털 월드의 꿈과 희망을 담고 싶어 한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의 엔씨소프트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전진을 약속한다.
2. 역사
가. 엔씨소프트의 역사는 한국 온라인 게임의 역사
- 엔씨소프트의 역사는 한국 온라인게임의 역사이기도 하다.
-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나. 1998년 온라인게임 ‘리니지’ 서비스 시작
- 엔씨소프트의 온라인게임 ‘리니지’는 98년 서비스 시작 이후 온라인게임 사상 첫 동시접속자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온라인게임이 한국 게임시장의 중심이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접속자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히고 있다.
- 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후속 작 리니지II는 현재 한국에서 동시접속자 11만 명, 회원 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 리니지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참고 자료
NCsoft 홈페이지
인터넷 웹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