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조트 개발
- 최초 등록일
- 2007.12.14
- 최종 저작일
- 2006.06
- 35페이지/ MS 워드
- 가격 3,500원
소개글
영화리조트 개발 사례입니다.
목차
1. 사업개요 ․․․․․․․․․․․․․․․․․․․․․․․․․․․1
2. 시장분석 ․․․․․․․․․․․․․․․․․․․․․․․․․․․
3. 사업분석 ․․․․․․․․․․․․․․․․․․․․․․․․․․․
4. 인사/조직관리 ․․․․․․․․․․․․․․․․․․․․․․․
5. 판매전략 ․․․․․․․․․․․․․․․․․․․․․․․․․․․
6. 결론 ․․․․․․․․․․․․․․․․․․․․․․․․․․․․․․․
본문내용
기본방향
(1) 상호명
- Myself Studio Resort
(2) 컨셉
- 휴양과 레저, 쇼핑, 외식 등 다양한 요소를 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개념으로서 조성될 계획임
- 영화 제작과정 및 특수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세트장, 민속마을, 영화박물관, 특별체험관, 숙박시설, 광장 및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하여 가족 리조트로서의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와 서비스의 편의를 함께 구성하는 것이 우리의 계획임
(3) 이미지
-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이미지를 부합하는 이미지를 가지도록 함. 최첨단의 시설을 갖춘 다양한 부대시설과 중세/근대 시대 저잣거리를 재현한 민속마을로 인해 현대적인 이미지와 전통적인 이미지를 함께 가지도록 하며 영화의 모든 것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이미지를 구성하여 표현.
(4) 실내장식
- 리조트 내 숙박시설은 스타 룸과 영화 속 주인공의 방을 재현한 룸 등으로 인테리어 하여 영화 관련 소품과 사진 등을 이용한 장식으로 꾸밀 계획임.
- 촬영 세트장은 기본 세트틀은 유지하되 추가적으로 각 영화 컨셉에 따른 실내장식으로 꾸며질 계획임.
(6) VISION
- 영화의 즐거움을 연결시켜주는 종합 레저 서비스 기업
2) 사업배경 및 목적
- 근래 관광객들의 관심과 선호도가 단순히 자연자원의 관람을 목적으로 하는 소극적 관광형태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을 통한 경험욕구를 충족하려는 보다 적극적 관광형태인 체험중심관광으로 쏠리고 있는 상황임.
- 이러한 여러 가지 체험중심 관광분야 중 지속적이고 다양한 컨텐츠 수급이 가능한 `영화리조트` 개발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관련 컨텐츠 산업의 지원육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려 함.
- 평소 관심을 갖고 있던 문화상품들의 생산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오감으로 체험하고 더불어 제작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적극적 관광형태를 시도하기 위함.
- 컨텐츠 제작을 지원육성하고, 생산된 컨텐츠를 다양한 형태의 유•무형상품으로 만들어 부가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