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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기원

*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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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7.11.26
최종 저작일
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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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기원에 관한 자료입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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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생명에 대한 관심은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여 전 인류에 걸쳐 끊임없이 이어져 오고 있다. 이러한 전 인류의 지상최대의 관심사인 생명이 어디에서부터 시작되었는가 하는 생명의 기원에 관한 문제는 생물학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며 끝없는 논쟁을 거듭해 왔다.
만약 생명이 어버이에서 비롯되는 것이라고 가정한다면 생명의 기원은 무한히 거슬러 올라가게 되고 결국은 시작이 없다는 모순이 생기며, 반드시 한번은, 자연 발생을 하게 되었든 신에 의해 창조가 되었든 무기물에서 유기물이 되어 생명체가 되었든, 어버이를 만들게 하는 뭔가가 있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결국 생명의 기원에 관한 문제는 우주 만물이 어떤 신적 존재의 행위에 의해 만들어 졌다는 창조론이나 생물체가 자연스레 형성된다는 자연발생설이나 무기물에서 유기물이 되어 생명체가 되고 진화하여 생물체가 형성된다는 현대과학의 가설을 살펴 보는 것에서 시작해야 한다.
우선 창조론에 관하여 살펴보자.
창조론에 대한 생각은 고대부터 있었다. 대표적인 것이 에누마 엘리쉬 (메소포타미아의 우주론적 사본) 이며, 그외 수메르의 에아 신화, 이집트의 라에 의한 창조등이다. 그러나 그리스도적인 입장에서는 유일신인 하느님이 태초에 완전한 자유의 입장에서 무로부터 우주만물을 창조한 것을 가리킨다. 창세기 1장 1절에는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였다고 밝히고 있다. 창조는 그리스도교 신앙과 신학에서 온 근본적인 개념이다. 창조개념은 인간과 세계에 대한 삼위일체 하나님의 관계에 대한 증언을 포괄적으로 규정한다.
창조의 인식은 신앙의 믿은 안에서 일어난다. 창조자와 창조에 대한 교회의 인식은 “새로운 피조물”로서의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존재의 확실성에 근거한다. 구원의 체험에 의해 비로소 모든 피조물은 하느님이 만든 것이라는 것을 인식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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