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마케팅전략론] 트랜드마케팅 - Trend Project(여성,친환경소비, 싱글족, 소비고급화, 체험마케팅, 프리미엄 디자인,

*광*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7.11.11
최종 저작일
2007.11
19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마케팅전략론 시간에 제출했던 레포트입니다.
최근 트랜드별로 마케팅이 변함에 따라...
트랜드마케팅에 대해 국내 국외적으로 연구해보았습니다.
완전 강추!!!

목차

1. Trend : 여성
국내기업: 삼성카드
해외기업: 미국Northwest Colorado 은행
이슈: 금융업계 여성 노리다

2. Trend: 싱글족
국내기업: 우리홈쇼핑
해외기업: 월마트
이슈: 네오싱글족

3. Trend: 친환경소비 싱글족 소비고급화 체험 프리미엄 디자인
국내기업: 현대자동차 체험
해외기업: 도요타자동차
이슈: Eco Techno

4. Trend: 소비고급화
국내기업: 신세계백화점
해외기업; 태국관광청
이슈: 매스티지

5. Trend: 체험
국내기업: GM 자동차
해외기업: 코카콜라
이슈: 체험마케팅

6. Trend: 프리미엄 디자인
국내기업: 삼성전자
해외기업: 뱅 앤 올룹슨 (Bang & Olufsen)
이슈: 명품마케팅

본문내용

Trend : 여성 기업: 삼성카드 (국내)
여성을 위한 삼성 지엔미 카드
`삼성 지엔미 카드`는 신용 우량 회원이 많은 여성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2000년부터 시판 중인 삼성카드의 대표적 카드다. 내적인 지(知)와 외적인 아름다움(美)을 갖춘 여성을 위한 카드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현재 500만여 장이 발급됐다. 여성 신규 회원은 90 % 이상이 이 카드를 갖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다.
< 지엔미카드 마케팅 최종 목적 >
첫째, 지엔미카드가 더 많은 여성에게 매력적인 상품으로 다가갈 것(발급).
둘째, 지엔미카드 회원이 좀더 만족스럽고 유용하게 카드를 사용하도록 할 것(이용)
< 목적의 의미 >
하루에도 몇 개씩 쏟아지는 다양한 카드 상품들 중에서 특히, 각 카드사 별로 여성카드의 다양한 서비스로 여성고객을 유치하고 있는 현 상황 속에서 어떻게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느냐 하는 측면이 있으며 단순 무차별적 발급수준에서 벗어나 실생활의 유용한 카드로 자리잡느냐 하는 대과제가 남아 있다.
< 마케팅 추진 형태 >
첫째, 저렴한 연회비의 알뜰형 카드로서 발급 부담을 최소화하되, 서비스의 수준을 최고로 하여 비교 선택에 민감한 여성층을 적극 공략한다.
둘째,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이는 현재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무이자 할부 및 놀이공원 무료입장 등의 서비스와는 별개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시하는 것으로 주로 회원의 연령과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이 있다
<카드 혜택>
* 쇼핑.외식 : 유명백화점 무이자할부, 외식할인, 유아용품 프랜들리 할인, 면세점 할인
* 엔터테인먼트 : 영화 예매 할인
* 뷰티/헬스 : 주요 미용실 할인
* 자동차/주유 : 닥터카 서비스, S-Oil 40원/1리터 적립
* 여행/레저? 국제선 7%, 국내선 5% 항공권 할인

Trend : 여성 기업: 미국Northwest Colorado 은행
< 등장배경 >
여성이 가정경제권을 갖고 있음은 물론 자산운용에도 밝아 새로운 투자 대상 계층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들은 소매금융 활성화 차원에서 여성고객을 위한 각종 아이디어를 내놓으며 이들을 주고객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금융시장이 개방되고 무한경쟁시대를 맞고 있는 금융기관으로서는 소매금융에서의 우위 확보가 은행성장의 기초가 된다는 생각에 입각하여, 고객차별화전략 차원에서 여성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마케팅 사례>
Denver시 중심가에 위치한 점포에 여성전용창구(Women`s Banking Center)를 설치한 후, 여성고객의 거래실적이 연평균 5% 이상 증가하고 있다. 동행은 특히 콜로라도 주 여성변호사회, 여성공인회계사협회 등 여성단체들과 제휴, 여성단체가 자행에 구좌를 개설하면 자동적으로 모든 회원들에게도 일체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At Work Program)을 통해 여성고객들을 공략하고 있다.
<마케팅 전략>
마케팅 계획은 우선 큰 틀(전략)을 정하고 세부적인 실천계획(전술)을 수립해야 한다. 여성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은 우선 기간별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단기 전략으로는 새로운 상품개발에 의한 신시장 개척, 판촉활동으로 촉진전략 및 유통전략 등에 주력하고 우선적으로 실천 가능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 중장기 전략으로는 주요 VIP 고객과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PRIVATE BANKING 차원에서 접근하는 전략을 입안하고 추진해야 한다 그리고, 고객차별화전략으로 일반여성과 VIP여성고객을 구분하고 이에 맞는 개별적인 전략을 입안해야 한다. 일반여성고객은 영업점에서 여성관련 상품을 일정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판매하고 VIP여성고객은 전략적 상품/서비스 전략으로 개별적으로 접근하는 내용을 포함시킬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광*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마케팅전략론] 트랜드마케팅 - Trend Project(여성,친환경소비, 싱글족, 소비고급화, 체험마케팅, 프리미엄 디자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