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아바타 디자인과 마케팅

*한*
최초 등록일
2007.03.04
최종 저작일
2004.11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요즘 흔히들 인터넷을 하면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아비타에 대해 패션과의 관계에 대해 살펴보았으며 내용에 관련된 아비타들을 직접 캡쳐해서 넣어서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습니다,

목차

Ⅰ. 아바타의 개념
Ⅱ. 아바타 등장 배경
Ⅲ. 아바타의 발달
Ⅳ. 아바타 마케팅의 현황과 미래
Ⅴ. 아바타 패션
Ⅵ. 결론
Ⅶ. 나의 아바타를 소개합니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아바타의 개념
아바타란 가상사회에서 자신의 분신을 의미하는 시각적 이미지를 말한다. 아바타는 분신, 화신을 뜻하는 말로서 사이버 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즉 인터넷시대가 열리면서 3차원이나 가상현실게임 또는 웹에서의 채팅 등에서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그래픽 아이콘을 가리킨다.

Ⅱ. 아바타 등장 배경
현대적 의미의 아바타란 용어를 처음으로 쓴 것은 닐 스티븐슨의 ‘스노우 크래쉬’라는 SF소설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소설에서는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나라가 등장하는데 여기에 들어가려면 모든 사람들은 ‘아바타’라는 가상의 신체를 빌려 활동을 하게 되어있었다. 이후 이러한 소설 상의 가상세계들이 웹상에서 조금씩 구현되기 시작하면서 등장하였다.

Ⅲ. 아바타의 발달
기존의 아바타는 2차원으로 된 그림이 대부분이었다. 머드게임이나 온라인채팅에 등장하는 아바타는 가장 초보적인 수준이었고 이러한 현실감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등장한 것이 3차원 아바타이다. 이러한 3차원 캐릭터는 입체감과 현실감을 함께 지닌 것이 장점이다. 아바타는 현실세계와 가상공간을 이어주며 익명과 실명의 중간 정도에 존재한다. 과거 네티즌들은 사이버공간의 익명성에 매료되었지만 이제는 자신을 표현하려는 욕구를 느끼게 되어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아바타가 생겼다. 대부분의 게임이나 채팅서비스에는 주로 몇 가지의 캐릭터를 조합하거나 이미 완성된 아바타를 제공하지만 그래픽 기술이 향상되면서 서비스 제공자가 이미 만들어 놓은 기성품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문자 ID처럼 사용자가 자신만의 아바타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나만의 아바타도 등장하였다. 현재 사이버 상에서 아바타의 사용은 대중화가 되어 있으며 그에 따른 피해도 상당부분 발생하고 있다.

참고 자료

-대한민국 캐릭터 산업백서 2004년 3월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캐릭터 마케팅 , 2003 , 소담출판사 , 박소연
-형사정책연구소식 2003년 7/8월호 , 아타바 열풍과 청소년 일탈 , 정 완
-조선일보 사회면 2003.6.27자 , “인터넷 게임료 때문에 초등생 자살” 기사 참조
-한국캐릭터협회 http://www.character.or.kr
-엠브레인 http://www.embrain.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아바타] 아바타디자인과 마케팅 3페이지
    여러 가지 테마를 통해 계절에 맞게 디자인아바타 옷이나 악세사리 등의 ... 또한 아바타는 영화 마케팅에도 등장하고 있다. ... 즉 실제가 아닌 '나'이다. 0과 1이 창조한 가상현실 공간에 '디지털 육신'으로
  • 한글파일 [패션과 대중문화] 아바타 디자인과 마케팅 4페이지
    1) 아바타의 개념 사전적 개념- avatar [? ... 미니미 마케팅의 현황과 미래 아바타와 미니미 마케팅산업은 현대 인터넷이 ... 앞으로의 아바타와 미니미 마케팅산업은 그 성장에 중심을 두고 발전함에 위의
  • 워드파일 A+ 서평 브랜드 심리학자, 메타버스를 생각하다를 읽고 나서 7페이지
    비인적 요소와의 상호작용은 공간 디자인과 관련된 감각적 자극에 대한 인간의 ... 이러한 실감형 몰입은 마케팅에서 아주 유용하게 쓰인다. ...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마케팅 실무자부터, 공간이나 가상세계 자체에 관심이
  • 한글파일 마케팅관리 NFT 레볼루션 5페이지
    NFT를 통해서 음악과 미술 분야에서는 예술가들이 제3자의 개입 없이도 본인의 ... 이러한 기술의 과속화는 초기의 문제점들이 해결되지 않으면 해당 문제점들이 ... 여기서 주목할 점은 쇼핑몰을 구현했다는 점과,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아바타
  • 파워포인트파일 가상인간 imc 분석 26페이지
    못 생 겼 다” 이 사진과 함께 로지 패션을 다룬 기사가 보도된 후 달린 ... 반경이 확장 기업 및 가상인간 소개 Part 1, 에스파 ae - 29세 디자인 ... 소개 Part 1, 에스파 ae 아바타의 독자적 활동 가능 아바타가 생활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아바타 디자인과 마케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