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게임과 현실세계
- 최초 등록일
- 2006.11.30
- 최종 저작일
- 20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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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요즘 사회적 문제화 되고 있는 컴퓨터게임과현실세계와의 대한 비교분석과, 폐단 및게임에 대한 중독성에 대한 분석을 다룬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연구동기
2.연구목적
3.컴퓨터 게임의 부정적인 모습
4.컴퓨터 게임의 긍정적인 모습
-개인적인 측면
-사회적인 측면
5.온라인 RPG 게임의 특징
6.결론
본문내용
개인적인 측면에서 긍정적인 면을 살펴보고자 할 때, 게임을 이용하는 사람이 게임에 중독되지 않고 단순히 그 게임을 즐기기 위하여 게임을 했을 경우만을 전제로 삼아야 함.
- 게임에 대한 선호 이상으로 중독에 빠지게 되면 병적 증세로 판단되어 개인적, 사회적인 긍정적인 기능을 도출해 낼 수 없기 때문.
- 게임에 대한 선호와 중독 사이의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 과제로 남음.
참고 자료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53&article_id=0000004407§ion_id=001&menu_id=00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50&article_id=0000004219§ion_id=001&menu_id=001
http://news.empas.com/show.tsp/20040503n00196/?s=1253&e=1431
http://www.dt.co.kr/print.html?gisaid=2002072302013
http://blog.naver.com/kzz0329.do?Redirect=Log&logNo=100020084732
리니지 홈페이지 : http://www.lineage.co.kr/about/summary.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