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디자인1] 증강현실의 개념과 스마트폰에서의 구현 사례분석
- 최초 등록일
- 2023.03.27
- 최종 저작일
- 20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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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멀티미디어디자인1] 증강현실의 개념과 스마트폰에서의 구현 사례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증강현실의 개념
2. 스마트폰에서의 증강현실 구현 사례
1) ARCore와 ARKit
2) IKEA Place
3) Pokemon Go
4) Snapchat Lens
3. 증강현실의 활용 분야
4. 결론
본문내용
증강현실의 개념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현실 세계에 가상적인 정보나 객체를 추가하여,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를 융합한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위해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의 디바이스를 사용합니다. 증강현실은 가상현실과 다르게, 실제 세계와 융합한 경험을 제공하므로, 실제 세계에서 일어나는 상황과 가상적인 정보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의 증강현실 구현 사례
스마트폰에서는 증강현실을 구현하기 위해 카메라와 인식 기술, 그리고 그래픽 처리 기술을 이용합니다. 이를 통해 실제 세계의 이미지를 인식하고, 가상 정보나 객체를 추가하여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를 융합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스마트폰에서의 증강현실 구현 사례입니다.
참고 자료
"Augmented reality: A review" - ScienceDirect
(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abs/pii/S0957417417305237)
"What Is Augmented Reality?" - Lifewire
(https://www.lifewire.com/augmented-reality-373378)
"What is augmented reality (AR)?" - Definition from WhatIs.com
(https://whatis.techtarget.com/definition/augmented-reality-AR)
"10 Best Augmented Reality Apps in 2021" - G2
(https://www.g2.com/categories/augmented-reality)
"Augmented Reality in Healthcare" - AR Insider
(https://arinsider.co/2021/02/09/augmented-reality-in-healthc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