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자신을 한국어 교재 개발자라고 가정하고 자신이 만들고 싶은 교재를 가상으로 설정하고 그 교재의 특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2.14
최종 저작일
2023.02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과목명: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
과제: 자신을 한국어 교재 개발자라고 가정하고 자신이 만들고 싶은 교재를 가상으로 설정하고 그 교재의 특성을 설명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글말과 입말에 대한 학습이 필요한 이유
2. 입말의 특성을 반영한 교재의 특징 및 목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본적으로 교재는 교수 및 학습의 목표 제시, 교수 및 학습에 대한 내용 규정, 교수 및 학습 방법에 대한 제시, 아울러 평가 대상 및 자료 제공 등과 같은 기능을 갖는다. 이를 통하여 교육의 주체인 교사와 학습자들 사이를 연계해 주는 다리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 뿐만 아니라 교육과 관련된 여러 가지 요건을 조화롭게 매개하여 좀 더 좋은 교육과 학습 결과를 도출하는 것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요소라고 볼 수 있다. 더불어 이와 같은 내용은 교재 개발에 관한 이론적 접근과도 깊은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교재 개발에 대한 이론적 접근에 비추어 볼 때, 논의가 가능한 내용은 실질적 교재 개발 과정에서 충분히 수정되고 또 포기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교재 개발에 대한 논의 자체가 큰 의미가 없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다양한 언어 교육이 그러하겠지만, 한국어 교재 개발과 관련된 논의는 매우 다양하게 전개되어 왔다. 그의 양상은 다른 분야와 비교해 보았을 때 매우 다양하며 또 비교적 고차원적으로 논의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정과 보완을 거듭하고 있다. 그리고 그로 인해 좋은 교재들이 다수 개발되고 있다.

참고 자료

이미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진흥원격연수원, 2017.
허선익, 국어교육을 위한 말하기의 기본개념, 경진, 2013.
강현화 외, 한국어교육학의 이해와 탐구, 한국문화사, 2017.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자신을 한국어 교재 개발자라고 가정하고 자신이 만들고 싶은 교재를 가상으로 설정하고 그 교재의 특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