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재미학개론 족보재미학개론 주간과제 9주차~14주차 (강의를 들은 다음 서로 겹치지 않은(다루지 않은) 부분이 무엇이었는지를 내용/초성퀴즈)

*예*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3.19
최종 저작일
2022.03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재미학개론 매주 있는 주차과제입니다.
참고하셔서 시간 줄이세요!

목차

1. 해당 주의 교재 범위를 읽고 강의를 들은 다음 서로 겹치지 않은(다루지 않은) 부분이 무엇이었는지를 내용에 대해 간단히(1~2줄 정도로) 서술식으로 쓰기 바랍니다.

2. 수업 내용 아래 설명에 해당하는 초성 퀴즈의 답을 적으세요.

본문내용

9주차
1. 해당 주의 교재 범위를 읽고 강의를 들은 다음 서로 겹치지 않은(다루지 않은) 부분이 무엇이었는지를 내용에 대해 간단히(1~2줄 정도로) 서술식으로 쓰기 바랍니다.

2. 수업 내용 아래 설명에 해당하는 초성 퀴즈의 답을 적으세요.

"바틀이 분석한 게임의 재미 요소는 크게 ㅊㄱㅎ, ㅋㄹㅎ, ㅅㅊㅎ, ㅌㄱㅎ으로 구분된다. 이는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ㅇㅇㄱ ㅊㅈ 이론의 네 가지 욕구와 긴밀히 관련되어 있다." "게임의 차별적 재미는 ㄴㅇ의 재미, ㅇㅇㄱ의 재미, ㅅㅌ의 재미라는 삼중의 재미에서 기인한다.“

과제 1>
1강 강의 동영상 30:12 ~ 30:50 미국의 미시건주립대 학자들은 마지막으로 “이타주의와 학습을 게임에 중요한 재미요소이다.”라고 추가한 적이 있습니다. 이타주의라는 것은 타인 지향적인 감성으로서 가네의 용어로 정의하자면 사회적 상호작용의 일부라고 볼 수 있겠지만, 게임에서 만랩이 조랩을 돕는 행위가 이타주의라고 볼 수도 있다. 학습은 지적 문제해결과 관련된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1강 교재 p430- 12줄 ~ 17줄 각주 144) 바틀은 뒤에 MMORPG 게임 연구를 통해 게이머 유형을 8가지로 세분화했다. 유형 분류 기준은 관심 대상(다른 게이머/가상세계), 선호 단위(개인/단체), 선호 액션(즉흥적/계획적)으로 설정했다. 8개의 유형은 기회추구형, 계획가형, 과학자형, 해커형, 네트워커형, 친구추구형, 훼방꾼형, 정치가형이다(Bartle, 2005; 김상균, 2014 재인용)
* 교재 432- 14줄 <표 8>를 강의에는 <표 7> 말씀하심.

참고 자료

재미의본질
*예*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재미학개론 족보재미학개론 주간과제 9주차~14주차 (강의를 들은 다음 서로 겹치지 않은(다루지 않은) 부분이 무엇이었는지를 내용/초성퀴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