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7장 사례문제
- 최초 등록일
- 2021.01.19
- 최종 저작일
- 2020.12
- 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마케팅관리론 7장 사례문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밀레니엄 세대는 아멕스에게 특히 왜 중요한가?
2. 이 사례는 주로 밀레니엄 소비자를 사이에 둔 체이스와 아멕스의 다툼에 중점을 두고 잇다. 그러나 이 장에서 배웠듯이 모든 고령층 소비자를 일반화된 세분 집단으로 분류하면 몇 가지 중요한 변수를 간과하게 된다. 세대별 세분 집단 및 대표 가치(도표 7.6)를 살펴본 후, 당신은 아멕스에게 어느 세대에 마케팅 노력을 집중하라고 제안할 것인가? 그리고 그 이유는?
3. 이 장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외적인 포지셔닝 진술을 통해 단지 당신의 제품이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는지를 설명하는 것뿐만 아니라 당신의 제품이 경쟁 제품과 어떻게 다른지도 설명할 필요가 있다. 체이스의 “당신 아버지의 신용카드가 아니다”라는 외적인 포지셔닝 진술은 체이스가 젊은 반면, 경쟁자들은 늙었다는 것을 네 단어로 요약했다. 이 진술은 밀레니엄 소비자들에게 그들의 아버지의 카드가 해줄 수 있는 것을 넘어 이 카드가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를 생각하도록 유도한다. 아멕스의 포지셔닝은 항상 자사의 카드가 성공적인 전문가를 위한다는 것이다. 아멕스가 이러한 포지셔닝을 변경하면 어떻게 될까(추가로, 아멕스가 밀레니엄 세대를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짧은 포지셔닝 문구를 만들어 보라)?
본문내용
1. 밀레니엄 세대는 아멕스에게 특히 왜 중요한가?
밀레니엄 세대(Y 세대)는 X 세대의 다음 세대로 1980 ~ 2000년까지 출생한 세대(20 ~ 30 후반)입니다. 책에서 언급되었듯이, 밀레니엄 세대의 수는 모든 세대별 세분 집단의 25%로 18억 명에 해당하고, 적어도 20년 동안 경제활동의 주력 세대를 유지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특히, 올해(2020년) 이후 노동인구의 35%를 차지하면서 소비력이 X 세대를 추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밀레니엄 세대는 기업 입장에서 규모와 수익성이 큰 세대별 세분 집단에 속합니다. 따라서 현재 X 세대와 그 이상의 세대에 집중하고 있는 아멕스는 인구통계학적 추세 변화에 주목하여 기업의 향후 수익을 위해 밀레니엄 세대의 가치 추구 행동과 태도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