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인상주의
- 최초 등록일
- 2019.11.25
- 최종 저작일
- 20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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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후기 인상주의"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후기 인상주의
2. 쇠라
3. 틀루즈 로트레크
4. 세잔
5. 반 고흐
본문내용
후기 인상주의
후기 인상주의는 인상주의가 아카데미 미술과의 경쟁에서 전면적인 승리를 거둔 1880~1905년 사이에 쇠라, 고갱, 세잔 같은 프랑스 화가와 네덜란드인이지만 프랑스에서 주로 작업한 반 고흐를 포함하는 프랑스의 한 사조이다.
후기 인상주의의 화풍은 선배 인상주의자들의 혁신적인 요소에서 출발한 것이다. 후기 인상주의자들은 한순간의 인상을 포착하는 데에 매달려 때로는 무계획하고 무분별하게 보이는 인상파의 작품을 보다 본질적이고 견고하게 만들고싶어했다.
쇠라
쇠라는 혼합되지 않은 순색의 작은 색점들을 캔버스 전체에 찍어가며 형태를 완성해가는 점묘법을 사용했다. 보색체계를 이론화해 이것들을 나란히 배치함으로써 보는 이로 하여금 팔레트에서 혼합하는 것보다 더 빛나는 광도의 색채로 보이게끔 했다.
쇠라는 인상주의의 밝고 혼합되지 않은 색채와 야외 풍경의 묘사를 계승했지만 엄격하게 계산된 패턴과 기하학적 형태는 그 자신의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