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ega128 Codevision AVR 게임과제실습 ( LED 순간기억 테스트 )
- 최초 등록일
- 2018.12.18
- 최종 저작일
- 20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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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tmega128 Codevision AVR 키트를 활용해 게임을 만든 코딩입니다.
게임내용은 상세설명되어있으며 주석처리를 잘해놓아서 이해하기 쉽습니다.
작동되는것까지 확인 한 후 A+ 받은 자료입니다.
LED, LCD, 타이머카운터, FND, Key-Matrix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LCD에 사용자를 환영하는 메시지와 게임시작 버튼을 알려주는 메시지 출력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
LED 순간기억 테스트
A버튼을 눌러 게임을 시작
LED에 불이 랜덤하게 들어오면 사용자가 불의 개수를 센 후 키 매트릭스로 답을 입력
다음 불빛이 들어 올 때 까지 누르고 있어야함
맞출 시 점수가 1점씩 올라가고, LED가 다시 들어오고 맞추기를 반복
틀릴 경우 LCD에 게임이 끝나는 메시지가 출력되며 FND에 자신의 점수를 보여줌10점미만, 20점미만, 30점미만, 그 이상의 점수마다 각각 출력되는 메시지가 다름
3점, 8점, 15점이상 올라갈 경우 난이도 상승
최고점수를 기록하는 게임
Atmeha128의 내부기능
- Port I/O
- Timer/Counter : 랜덤 숫자 발생
- LCD 인스트럭션
실습키트 하드웨어 리스트
- LED
- 7-Segment
- LCD
- Key Matrix
#include <mega128.h>
#include <delay.h>
#include <stdlib.h>
#include <stdio.h>
#asm
.equ __lcd_port=0x12;
#endasm
#include <lcd.h>
#define RS PORTB.0
#define RW PORTB.1
#define E PORTB.2
#define FND0 PORTD // Port D, FND0 Data로 사용
#define KEY_C PORTC // Port C, Key Matrix 입력 신호
#define KEY_L PINC // Port C, Key Matrix 출력 신호
#define Q PORTE // Port E, FND 선택 출력 신호
#define Q0 PORTE.0 // ProtB.0 bit: FND Q0
#define Q1 PORTE.1 // ProtB.1 bit: FND Q1
참고 자료
ATmega128 마이크로 컨트롤러 / 북듀 정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