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자신의 주변이나 매스컴에 나타나는 청소년문제행동 사례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10.31
최종 저작일
2016.10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자신의 주변이나 매스컴에 나타나는 청소년문제행동 사례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위의 사례를 문제행동의 접근이론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3. 위의 사례를 청소년문화의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4. 위의 사례를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 활동의 종류에서 선택하여 교육내용을 설명하시오.
5. 위의 사례를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 지도방법론의 지적 토대에서 설명하시오.
6. 청소년 프로그램 ADDIE 모형이나 Dick and Carey 모형으로 작성하시오.
7. 본인의 생각

본문내용

1. 자신의 주변이나 매스컴에 나타나는 청소년문제행동 사례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는 현재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이다. A의 부모는 맞벌이 부부라서 A에게 많은 신경을 쓸 수 없는 상황이고 A는 학원을 다니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다. A가 평소에 학원을 잘 다니고 있는 줄 알았는데 최근 학원을 빠지고 친구들과 함께 PC방에 가서 롤이라는 게임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집에 와서는 공부는 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있다. A의 부모는 A가 게임중독 현상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를 어떻게 치료하면 좋을지 걱정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2. 위의 사례를 문제행동의 접근이론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앞에서 살펴본 게임중독 문제행동을 접근하는 이론으로는, 문제중심적으로 접근하는 그린의 모형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개인이나 집단, 지역사회에서 요구하는 개선의 본질분석과 여러 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한 그린의 모형으로 문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없음
*순*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자신의 주변이나 매스컴에 나타나는 청소년문제행동 사례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