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게이미피케이션
- 최초 등록일
- 2015.07.22
- 최종 저작일
- 20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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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신기한 게임기 캠페인 (Gamification)
2. 커플의 사랑을 테스트하는 자동판매기
3. 미니캔 제품을 파는 미니키오스크
본문내용
1. 신기한 게임기 캠페인
Gamification 이란?
게임외적인 분야에서 문제해결, 지식전달, 마케팅등을 위해 게임의 매커니즘과 접목하는 것
게임의 재미, 경쟁, 보상등으로 평소 재미없고 지루한 행동을 유도하는 것
대표적 사례로는 윈도우(Windows)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리셀이 있음
(프리셀은 게임이 아닌 유저의 마우스 사용을 숙달시키기 위해 수록됨)
M2리서치의 2012년 조사에 의하면 아래 그래프와 같이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동전대신 코카콜라 병을 넣으면 즐길 수 있는 게임기
코카콜라 Happiness 캠페인 시리즈의 하나로 Happiness Arcade 라는 이름으로 시행됨
방글라데시의 수도 다카(Dhaka) 6개 지점에서 시행한 음료 패키지 재활용 캠페인임
참고 자료
http://blog.naver.com/stussy9505/220008490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