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컴퓨팅 증강현실 최종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14.06.11
- 최종 저작일
- 2013.02
- 24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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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이디어 스케치
2. 아이디어 요약
3. 시나리오 정리
4. 관련 기술 동향
5. 개발을 위한 환경설정
6. 소스코드 제안
7. 개발 과정
8. 완성 프로그램
9.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일반적인 기술 동향
증강현실은 지리/위치 정보를 송수신하는 GPS 장치 및 중력(기울기+전자나침반) 센서 또는 자이로스코프 센서), 이 정보에 따른 상세 정보가 저장된 위치정보시스템(인터넷 연결필요), 그 상세 정보를 수신하여 현실 배경에 표시하는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마지막으로 이를 디스플레이로 출력할 IT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이다.
<중 략>
outdoorAR
연구 분야 : 증강 현실
상태 : 시작하지 않음
회원 : Buchmann, 오클리 와 협력 캔터베리 대학
설명 :
이 증강 현실 (AR) 실외 환경에서 일할 수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HIT 연구소 NZ와 트림 블 내비게이션 NZ 회사의 공동 프로젝트입니다. 이 작품은 안정된 위치와 방향은 사용자의 머리는 사용자의 세계에 추가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대로 등록 오버레이를 허용하는 자세를 개발하기 위해 센서 통합에 집중 AR 연구의 어려운 지역에 있습니다.
제안 된 방법은 RTK GPS (사용하는 http://www.trimble.com/gps/을
(관성 센서와 결합 centimetric 수준에서 절대 위치를 제공하는)
http://www.isense.com/company/whatismotion.htm ) 사용자 방향을 제공하기 위해, 자력계, 자이로스코프 및 가속도계를 포함. 증거의 개념으로 이 방법은 설문 조사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됩니다.
비디오 피드와 결합 위치와 방향의 입력 데이터는 설문 조사 데이터의 필드 시각화 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로 결합 출력됩니다.
프로젝트의 과정을 통해 팀은 대부분 이것과 유사한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한 하이브리드 위치와 방향 솔루션을 위한 솔루션을 모색 할 것입니다.
소중한 경험을 강력한 추적 및 착용 컴퓨팅 실험을 위한 솔루션 등 야외 증강 현실의 연구 분야에서 얻은 것입니다.
참고 자료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oe1103&logNo=159617215
http://chiyo85.tistory.com/entry/Android-Bitmap-Object-Resizing-Tip
http://www.androidside.com
http://code.google.com/p/mixare/wiki/DisplayYourOwn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