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TGI 프라이데이 마케팅전략제안 보고서 ] TGI프라이데이 기존마케팅전략과 SWOT분석및 TGI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제안과 나의의견

티에이치지식거래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4.05.13
최종 저작일
2014.05
2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 TGI 프라이데이 마케팅전략제안 보고서 ] TGI프라이데이 기존마케팅전략과 SWOT분석및 TGI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제안과 나의의견 정리보고서입니다.

목차

1. 서론
1.1 패밀리레스토랑의 전반적인 환경 분석
1.2 TGI FRIDAY 기업선정동기
1.3 TGI 기업개요

2. 본론
2.1 TGI 프라이데이 기존 서비스마케팅 전략
① 기존의 Day 마케팅 (2010-2012)
② 스페셜 웬즈데이 (2013-)
③ T맥타임
④ 3 Course Meal
⑤ ULTIMATE COCKTAIL
⑥ 기타 서비스
2.2 TGI SWOT분석과 STP분석
(1) TGIF 현 문제점
(2) SWOT분석
① S-O 강점을 갖고 기회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
② S-T 강점을 갖고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는 방법
③ W-O 약점을 보완하여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
④ W-T 약점을 보완하고 동시에 위협을 최소화하는 방법
(3) TGI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2.3 경쟁사분석(아웃백)
(1)경쟁사 현황
(2)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2.4 TGI 의 새로운 STP전략 제안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선정
1) Segment별 고객 특성 분석
2) Target 선정
(3) 제품 포지셔닝
2.5 TGI 새로운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1) Price
(2) Place
(3) Product
(4) Promotion
① TV광고
② PPL
③ 트위터 마케팅

3.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1. 서론
1.1 패밀리레스토랑의 전반적인 환경 분석
세계적인 경기 불황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식품 소비지출 역시 감소했다. 그런데 식품 소비지출을 분석해보면, 지출 중 외식 부분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은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촌연구원에 따르면 2003년 가계당 월평균 64만1000원이던 식품 소비 지출은 2011년 60만4000원으로 감소했다. 그러나 이는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경향이 줄어들어 외식이 잦아지는 추세에 따른 농축수산물 소비 지출이 줄어들었기 때문이었다. 2011년 식품 소비 지출 중 외식이 차지하는 비율은 무려 46.5%에 달한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외식산업 시장 규모는 68조원으로, 10년 전에 비해 2배 가까이 성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식품 소비지출 중 외식이 차지하는 비율이 유지되고, 외식산업 시장 규모가 성장하고, 블랙스미스, 서가앤쿡과 같은 시장 신규 진입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아 패밀리레스토랑에 큰 타격은 없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중 략>

첫 번째, 스토리가 있는 메뉴를 개발하는 것이다. 단순한 예로 그냥 '스테이크' 보다는 '우아하고 청순한 스테이크'라는 표현은 매우 다르게 느껴진다. 이처럼 같은 메뉴라도 스토리를 담아서 제공한다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또한 TGIF가 1세대 패밀리레스토랑인 점에 착안하여 X세대들을 겨냥하여 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TV광고와 PPL(products in placement)을 실시하는 것이다. 경쟁사인 아웃백이나 빕스와는 달리 TGIF의 TV광고 비율은 매우 낮다. 아웃백이 CM송을 만들어 소비자의 청각을 자극하여 브랜드를 각인시킨 것처럼 TGIF의 경우도 시청자의 오감을 사로잡을 수 있는 TV광고를 실시하여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 또한 영화, 드라마, 예능 등에 특정 제품이나 로고를 간접적으로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내는 PPL 광고 방법을 실시하는 것도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접근함으로써 TGIF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는 전략이 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티에이치지식거래
판매자 유형Diamond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 TGI 프라이데이 마케팅전략제안 보고서 ] TGI프라이데이 기존마케팅전략과 SWOT분석및 TGI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제안과 나의의견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