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소개와 성공요인
- 최초 등록일
- 2014.01.20
- 최종 저작일
- 2013.02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회사소개
2.창업자
3.넥슨의 자회사
4기업성공요인
5.기술보유현황(특허)
6.홍보 및 마케팅방법
본문내용
1. 회사소개
넥슨은 1994년 12월, 김정주에 의해 창립되었으며, 1996년 4월에 세계 최초의 그래픽 MMORPG인 바람의 나라를 개발하였다. 이후, 다양한 장르의 여러 온라인 게임들을 개발하여 성공을 거두었고, 빠른 속도의 성장을 지속하여 국내 정상 수준의 온라인 게임 제작 및 배급사의 반열에 올랐다. 타 게임 제작사들에 비해,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여, 매출액의 절반 정도를 해외 법인에서 벌어들이고 있다. 활발한 기업 인수 및 합병을 진행하여 유수의 게임 기업들을 자회사로 편입시켰고, 그 중 일부는 본사의 매출액 증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현재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으로는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마비노기, 던전 앤 파이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서든어택 등이 있으며, 본래의 업종인 온라인 게임 서비스 외에, 모바일 게임 시장과 소셜 게임 시장, 콘솔 게임 시장에도 진출하였다. 넥슨 그룹 전체의 2010년도 매출액은 약 9343억 원으로, 매출 규모 면에서 국내 1위 기업이다.
1)연혁
•1994㈜넥슨창립
•1995세계최초그래픽온라인게임'바람의나라'발표
•1996'바람의나라'정식서비스실시
•1999세계최초3D인터넷전략시뮬레이션택티컬커맨더스발표
•2000인터넷퀴즈게임퀴즈퀴즈(現큐플레이)정식서비스실시
•2001크레이지아케이드비엔비정식서비스실시
•2002넥슨일본법인설립
•2003메이플스토리정식서비스실시
•2004종합게임포털넥슨(www.nexon.com)오픈
•카트라이더정식서비스시작,국산게임PC방점유율최초1위
•마비노기정식서비스시작,대한민국게임대상3관왕
•넥슨북미법인설립
•2007넥슨유럽설립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개발및아시아4개국서비스판권획득
•2008메이플스토리전세계60개국진출,9000만명회원확보
•2009던전앤파이터국내게임최초중국동시접속자수220만명돌파
•2010미패스트컴퍼니(FastCompany)'세계혁신기업(World'sMostInnovativeCompanies)'게임기업부문5위에선정
•2010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총8개부문수상:마비노기영웅전(대상·인기상·기술창작상등총4개부문수상),메이플스토리DS(우수상및인기상수상)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