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3DS 의 실패요인과 전략
- 최초 등록일
- 2013.12.20
- 최종 저작일
- 20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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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 신제품의 전략과 왜 닌텐도는 시장에서 실패가 될 수 밖에 없었는지 여러가지 요인을 분석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닌텐도에 관한 레포트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신제품의 실패요인
2. 전략
3. 분석
본문내용
닌텐도가 제품 가격을 인하한 적은 많이 있지만 이번처럼 40%씩 인하한 적은 없었다. 하지만 이런 이례적인 조치에도 불구하고 게임 콘솔 시장의 주류는 이미?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넘어간 추세이다. 이미 휴대용 게임기의 흐름은 PS Vita와 스마트폰으로 이동하고 있다.
2) 킬러타이틀의 부족
올해 상반기 일본과 북미, 유럽 등에 출시됐지만 후반 타이틀 지원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못한 것이 판매부진의 이유가 되었다. 15개 이상의 라인업이 나왔지만 이용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타이틀이 부족했다는 것을 실패 요인으로 보고 있는데 본격적인 입체감을 주는 타이틀이 부족하다. 물론 초기 치고는 비교적 많은 타이틀이 나와있긴 하다. 그러나 그 가운데 정말로 이 기기의 특성을 이해해서 최적의 경험을 주는 타이틀은 얼마 없다. 대부분은 단순한 입체화에 불과하니 초기의 신기함을 빼면 게임성이 떨어진다. 3D라서 훨씬 재미있다는 차별성이 부족한 것이다. 게다가 의외로 3D입체 표현에 입각한 게임 개발 자체가 어렵다는 것도 있다.
3) 제품의 고가로 인한 소비자들의 외면
닌텐도 3DS는 비교적 고가 게임기다. 20만원 초반에서 형성됐던 전작들에 비해 이번에는 25만엔으로 한국돈으로 30만원이 약간 넘는다. 닌텐도 게임기를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하드코어한 게이머들이 아니다. 짬짬이 즐기려는 용도로 사려는 사람들에게 이 가격은 부담이 된다. (고가랑 스마트기기의 대세를 지적한 후 스마트 기반을 탑재한 전자기기로 출시되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우리의 분석 추가. 이럴 바에는 차라리 약간 더 유연하게 처신해서 안드로이드 앱과의 호환성을 준다든가 하는 방법으로 초기에 즐길 것을 더 주는 게 좋지 않았을까. 소니의 NGP가 과감하게 안드로이드 기기로 나온 것과 비교해서 약간 아쉬움을 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