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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Sony)의 영역, 소니(Sony)의 엔터테인먼트, 소니(Sony)의 디지털사업, 소니의 E비즈니스(E-biz, 이즈니스), 소니의 음반서비스, 소니의 미국진출,소니의 전략

*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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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3.08.06
최종 저작일
20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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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소니(Sony)의 영역

Ⅲ. 소니(Sony)의 엔터테인먼트

Ⅳ. 소니(Sony)의 디지털사업
1. 디지털 네트워크 사업 강화
2. AV와 IT의 융합에 의한 디지털 AV사업 추진
3. 위성방송사업 진출
4. 본업강화를 위한 금융사업 확대

Ⅴ. 소니(Sony)의 E비즈니스(E-biz, 이즈니스)
1. 정보 네트워크의 활성화로 인하여 격화된 세계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유하기 위해 새로운 e-소니(e-Sony) 전략을 추진함
2. e-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자율성을 강조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사업구조 개편 등 조직 혁신을 단행함
3. 새로운 e-소니 전략의 효율적인 성공을 위해 제품의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

Ⅵ. 소니(Sony)의 음반서비스

Ⅶ. 소니(Sony)의 미국진출

Ⅷ. 소니(Sony)의 전략

Ⅸ. 결론

본문내용

소니는 복잡계 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계속적으로 이의 특성을 살리고 복잡계 기업을 지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이데이 사장이 제창해 온 것이 리제너레이션(제2의 창업)이다. 그는 또한 끊임없이 꿈을 추구해 온 창업 세대의 정신을 잊지 않겠다는 의미에서 디지털 드림 키즈(digital dream kids)란 슬로건을 내세웠다. 리제너레이션은 변혁의 필요성을 촉구하는 단어이다. 소니가 지금까지 해온 사업은 수확체감적이며 노동집약적 사업이었다. 디지털 시대에는 수확체증적이며 지식집약적인 사업으로 반드시 변해야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리제너레이션은 변혁의 필요성을 촉구하는 단어이다. 이에 이데이 사장은 리제너레이션을 선언함과 동시에 규제폐지를 강조했다.

소니의 디지털 드림 키즈는 소니의 상품 개발 활동이 나아갈 방향을 정하고 있다. 소니의 목표는 디지털 기술의 잠재적인 힘에 매료되어 있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꿈을 충족시켜 주는 것이다. 이데이 사장은 이를 위해 소니의 3가지 빅뱅을 발표했다. 첫째가 사업 영역의 빅뱅, 둘째가 연구개발 빅뱅, 셋째가 경영체제 빅뱅이었다. 소니는 이 3가지 빅뱅을 통하여 다음 분야에서 완전히 새로운 성장 전략을 추구함으로써 제 2의 소니를 탄생시키고자 한다. 소니가 추구하는 분야는 ▷소니의 강점인 AV(audio & video)노하우를 축적해 온 전자공학, ▷콘텐츠,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의 음악,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소프트, ▷현재 강화중인 네트워크 기술과 JSKY B에 의한 방송사업 진출 등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소니는 이 3가지 사업 분야를 합치시킴으로써 소니만이 할 수 있는 대형 사업기회를 확보하자는 의도이다. 소니가 추구하는 복잡계 기업 체제로서 성공한 예는 최근의 게임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 사업이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는 1993년 11월에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1년 뒤에 플레이스테이션을 발매하였고, 불과 2년 반만에 북미, 유럽에서 본체만 2천만 대를 판매하였다. 소프트 판매는 일본에서만 7천만 개, 세계적으로는 그 2배가 팔렸다.

참고 자료

다테이시 야스노리 저, 길주희 역, 굿바이 소니, 골든북미디어, 2012
이데이 노부유키 저, 이혁재 역, 소니 리제너레이션 대혁명, 평범사, 1998
야기 츠토무 저, 이계성 역, IT혁명 소니로부터 배운다, 서울문화사, 2001
조지마 아키히코 저, 부지영 역, 성공은 소니정신에서 시작됐다, 조선일보사, 2000
조진행, 초일류기업 소니의 국제물류 전략, 한국물류협회, 2002
제갈승 외 3명, 소니 DSLR, 천하를 꿈꾸다!,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2009
*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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