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버스터 비디오 렌털 기업 case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3.06.27
- 최종 저작일
- 2013.05
- 31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500원
소개글
블록버스터 기업에 대한 분석 case
목차
1.External Analysis
2.Internal Analysis
3.Disruptive Technology
4.Impacts
5.SWOT Analysis
6.Implementation
7.Conclusion
본문내용
2. 새로운 유통 모델 출현
새로운 물리적 유통 모델
- 비물리적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Bricks and Mortal(실제매장)의 필요성을 감소시킴
- 매장 확장에 따른 비용과 재고관리 비용 등 고정비용 감소
- 새로운 물리적 유통 모델 발생
온라인 유통 모델
- 인터넷을 통한 Download, streaming 등 비디오 콘텐츠를 고객에게 직접 제공
- 더욱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에게 컨텐츠 제공이 가능해짐
[변화 전] : 비디오(영상물) 제조 회사 → 배달 센터 → 매장 → 고객
[변화 후] : 영상물 생산 → 물류 센터 → 우편서비스 고객
: 영상물 생산 → PPV or VOD(인터넷,케이블 등) → 고객
3. 강력한 경쟁자 등장
The Combination of Internet and Regular mail service
- 다양한 종류의 video를 월 회비로 rental service 제공
- 매장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이 없어,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 제공 가능
- 즉시 대여를 하지 못하는 단점 (Blockbuster가 hybrid service로 대응 가능하게 함)
- 온라인 rental business에 First mover advantage 확보(막대한 광고, mailing 캠페인 등)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