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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13.02.23
- 최종 저작일
- 20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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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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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이유있는 밤 모니터링 사례
Ⅲ. 일요일은 즐거워 모니터링 사례
Ⅳ. 섹션TV 모니터링 사례
Ⅴ. NOW 모니터링 사례
Ⅵ. 음악캠프 모니터링 사례
Ⅶ. 카운트다운 모니터링 사례
Ⅷ. 부모님전상서 모니터링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현대 사회 내 텔레비전은 여러 다양한 의미와 즐거움의 제공자이며, TV 시청은 일상 속 거의 모든 대중이 참여하는 가장 보편적 의식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그 다양한 장르들 중에서도 어떤 구체적 목적을 위해서라기보다는 단순히 가장 편하게 무료함을 해결하기 위해 찾게 되는 것이 바로 오락 프로그램들이다. TV 오락은 뉴스나 다큐멘터리와 달리 의식보다는 무의식, 논리적 사고보다는 감성의 동원을 훨씬 많이 요구하며, 언어 규칙의 위반, 성적?육체적인 담론 그리고 감정의 소비를 그 핵심 내용으로 한다. 바로 이러한 속성으로 인해 기존의 오락과 마찬가지로 텔레비전 오락에 대해서도 사회 내 부정적 시각에 기초해 논의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것이다.
<중 략>
다음으로 같은 경제력과 배경아래서 여성과 남성의 차이점을 살펴보았는데, “이 드라마에서는 부모의 경제력 덕분에 흔히 말하는 잘나가는 집안의 자녀가 셋이 등장한다. 이북에서 피난 내려와 갖은 고생으로 재산을 모은 집안의 외동딸인 송아리(안교감의 큰 아들을 좋아하는 여자), 가업을 물려받고 건축업까지 성공한 지방에서는 제법 성공한 박창수(안교감의 큰딸 안성실의 남편) 그리고 신도시 개발로 물려받은 땅 덕을 보는 집안의 아들 이형표(안교감의 막내딸을 좋아하는 남자). 이들 두 남자와 한 명의 여자는 부모덕분에 유복하게 자란 사람들이다. 그러나 이들은 여성과 남성으로 나뉘면서 다르게 그려진다. 우선 셋의 공통점은 부모덕에 특별히 고생하면서 일을 하지 않고서도 넉넉하게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 안으로 들어가면 남성인 창수와 형표는 한 여자를 사랑함에 있어서 매우 적극적이고 다소 거칠게 그려진다. 그러나 그들의 거침없는 대사와 행동들은 하나같이 그들이 좋아하는 여성을 순종하게 하는 카리스마로 그려진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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