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A+】고3멀티미디어- 글자를활용한 멀티미디어(잔상효과를 이용한 트레일러 기법) 학습과정안
- 최초 등록일
- 2012.07.02
- 최종 저작일
- 20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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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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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단원연구
Ⅱ. 학생 실태 조사
Ⅱ. 본시 학습 지도 계획
부록. 교수학습지도내용
본문내용
2. 학습단원목표
<09. 글자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알파값을 이용해서 잔상효과를 줄 수 있다.
글자를 분리하여 다양한 문자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3. 단원 설정의 이유
멀티미디어는 기존 컴퓨터의 한계를 극복하고 끊임없이 쏟아지는 정보를 쉽게 처리하기 위해 개발된 뉴미디어이다. 오늘날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플래시(flash)는 게임, UCC, 교육용 자료 등을 만들 수 있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플래시(flash)는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화면 크기와 해상도로 인해 그래픽 제작이 가능하며, GIF나 JPEG와 달리 간결하고 효율적이며 전송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비트맵이나 도해 설명 도구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특수 효과, 음향 등의 작업이 가능하다.
플래시에서 모션 트위닝으로 많은 효과를 만들 수 있다. ‘Alpha’값을 이용하여서 오브젝트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다. [Break Apart]를 이용해서 글자를 각각으로 분리 할 수 있다. 또, [Distribute to Layers]메뉴를 통해서 오브젝트가 들어있는 각각의 레이어에 자동으로 만들어 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여러 개의 레이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문자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