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DS 마케팅사례분석과 전략제안 (소니PSP와 비교분석)
- 최초 등록일
- 2012.02.16
- 최종 저작일
- 20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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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DS 마케팅사례분석과 전략제안 PPT발표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기업과 제품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닌텐도 DS와 소니PSP의 비교분석
1) 닌텐도 DS의 SWOT분석 및 STP, 4P
2) 소니 PSP의 SWOT분석 및 STP, 4P
3)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4. 통계분석 결과에 근거한 전략제시
1) 통계분석결과
2) 닌텐도 DS의 새로운 STP 및 4P 전략
5. 시사점 및 한계점
본문내용
1) 기업소개 - 개요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tainment), 세가(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
원래 닌텐도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京都]의 전통 기업이었으나, 1949년 가업을 계승한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리면서 오늘날의 게임기업체로 변신하는 기반 다짐.
1) 기업소개 - 개요
1985년 게임기 패미콤(Famicom), 1990년 슈퍼패미콤(Super Famicom)을 통해 10년 가까이 전세계 게임 시장을 지배. 특히, 닌텐도에서 제작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비디오 게임의 상징물로 부상될 만큼 높은 인기를 누림.
1994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이 등장하면서 잠시 위기를 맞이. 포켓몬(Pokemon)이라는 원소스-멀티유즈 상품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고,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 시리즈를 성공시켜 일시적 위기를 극복.
2002년에는 차세대 게임기 게임큐브(Gamecube)출시.
오늘날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와 더불어 비디오 게임 업계의 3강 구도를 형성.
2006년 7월 7일에 한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NDSL을 한글화하여 2007년 1월 18일에 발매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