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뮤니케이션 개론 - 또 하나의 대중문화 아바타
- 최초 등록일
- 2010.12.21
- 최종 저작일
- 20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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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아바타와 관련된 보고서입니다.
아바타의 출시 후, 당시 반응 및 기대과정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기
Ⅱ.본론
1. 「아바타」... 어떻게 생겨났을까?
2. 「아바타」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생각 (설문조사 100명)
3. 아바타의 장, 단점.
Ⅲ. 결론
① 아바타의 개성을 더욱 살려야 한다.
② 아바타의 아이템 가격을 내려야 한다.
⑤ 「아바타」의 모든 것을 자신이 직접 만들고 선택한다.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오늘은 로미오와 줄리엣의 로미오가 되어보기로 한다. 중세의 향기가 물신 풍기는 거리에서 난 칼싸움도 하고 은은한 향의 커피도 마신다. 그리고 발코니에 앉아있는 그녀, 줄리엣을 위해 노래를 부른다. 그러나 내가 직접 부르지 않아도 된다. 인터넷에서의 나의 분신인 「아바타」가 모든 것을 대신 해주기 때문이다. 현재 모 방송국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직접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 드라마 스튜디오를 방문, 체험해 보는 「아바타」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스튜디오에서 「아바타」 자체는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는 감정표현은 물론 여러 가지 활동도 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30만명에서 40만명 정도가 이 「아바타」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얻는 수익만도 하루에 700만원에서 800만원 정도라고 한다.
현재 「아바타」는 영화에까지 그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다. 1년전 개봉되었던 어떤 영화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화려한 「아바타」이다. 현실이 아닌 사이버 공간에서 「아바타」를 통한 채팅을 통해 사랑을 나눈다는 이야기이다.
「아바타」는 이젠 하나의 특별한 인터넷 장식품으로써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나를 상징하는 우리생활의 일부분이 되어버렸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