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영화를 보고
- 최초 등록일
- 2010.12.02
- 최종 저작일
- 2010.12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아바타 영화를 보고
목차
1.아바타(AVATAR)란
2.영화 아바타 내용
3.3D CG 기술력
4.3D 입체영화 역사
5.3D 입체영화의 특징
6.3D입체영화제작방식
7.3D입체 촬영
8. VFX(시각효과)
9.국내에 미친영향
10.정부지원사업
11.결론
본문내용
아바타(AVATAR)
-3D 입체 영화의 발전과 미래-
1.아바타(AVATAR)란: 가상사회에서 자신의 분신을 의미하는 시각적 이미지로 산스크리트 어 `아바따라(avataara)`에서 유래되었다. 인터넷 채팅, 쇼핑몰, 온라 인 게임 등에서 자신을 대신하는 가상육체로 각광받고 있으며 상업 적으로 이용가치가 급증하고 있다.
2.영화 아바타 내용: 자원 고갈로 황폐화된 지구를 떠나 판도라 행성에서 자원을 찿으려는
자구인들의 이야기다.
주인공 퇴역군인 ‘제이크’(샘워싱턴)는 자신의 DNA가 주입된 아바타
를 통해 임무를 수행한다.
판도라 행성은 자원이 많고 신비한 동,식물들이 ‘나비족’과 공존해 살
고 있다. 제이크는 임무 수행중 무조건 정복하고, 파괴하려는 인간들
에 회의를 느낀다. 아름다운 파도라 행성을 지키기 위해 ‘나비족과 다
다른 부족, 동물들과 힘을 합쳐 침략자인 지구인들과 맞써 싸우는 내
용이다.
3.3D CG 기술력: 영화 ‘아바타’는 3D 혁명이다.
제임스 카메룬 감독은 ‘터미네이터2’‘어비스’‘타이타닉’을 거치면서 20
년 가까이 CG에 관한 노하우나 아이디어를 쌓아온 감독이다.
12년 만에 돌아온 제임스 카메룬 감독은 ‘아바타’ CG를 뉴질랜드 ‘웨
타 디지털‘(‘반지의제왕’과 ‘킹콩’의 CG를 만든 피터젝슨 감독 회사로 ‘아바타’에 참여 한 인원은 약 850명 정도 된다고 한다) 에 3분의2를 맏겼다.
웨타는 아바타에서 외계인장면 전부와 정글을 창조 해냈다.
아바타 캐릭터의 얼굴표정, 신세계‘판도라’ ,웅장한 비경과 눈부신 색채
이름도 정체도 알수없는 동식물의 생생한 움직임. 인간과 한몸이 돼서
움직이는 로봇, 원형의 날개를 가진 곤충모양의 헬리콥터등은 보는 이
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 내기에 충분했다.
*시니어 모델러(Senior Modeler)장정민(37)- 웨타에 스카웃된 한국인.
‘나비족’ 차기 지도자인 쯔테이를 비롯 주요 외계인 8명. 늑대,
주인공 남녀 캐릭터의 근육이나 뼈, 힘줄같은 세부 묘사의 80%도
저의 몫이었죠 - 조선일보인터뷰중-
-제임스 카메룬 감독과 일하긴 어떻습니까?
‘3년간 뉴질랜드에 2번 왔습니다. 나머지는 매일 화상으로 회의했죠.
워낙 꼼꼼한 감독이어서 개봉 1주일 전인 작년 12월 10일까지 일을
했습니다.
-아바타 CG를 요약해서 말한다면...
‘이제 까지의 CG보다 두배의 무게감을 갖고 있다면 이해하기 쉬울까요
일반 관객은 구별할수 없겠지만 다른 회사에서는 흉내 낼수 없는 표현
들, 표정과 동작과 근육, 나뭇잎 하나 물방울 하나도 모두 CG로 만들
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