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스칸의 철학과 작품
- 최초 등록일
- 2009.10.09
- 최종 저작일
- 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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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루이스칸의 철학과 작품에 대한 설명
목차
1. 약력
2. 건축적 개념
3. 건축사적 위치
4. 영향을 받은 이론
5. 작품 설명
본문내용
약 력
2월 20일 에스토니아 사아레마섬의 킹지셉에서 출생
미국 필라델피아로 이주
1912-20 필라델피아의 펜실베니아 미술 아카데미에서 수학
1920-24 펜실베니아 대학교 미술학과에 재학
보자르 건축가협회 두 개의 2등 메달수상
1929-30 디자이너로 근무
건축가로 등록하여 독립활동 시작
1946-52 필라델피아 도시계획위원회 고문 건축가
미국 건축가협회 회장
1948-57 예일대학 건축과 교수
1955-74 펜실베니아 건축과 교수
예일대학 미술관으로 미국 건축과협회 25주년상 수상
1989 방글라데시 데카의 국회의사당으로 아가 칸 수상
건축적 개념
Realization - 느낌이 모든 아이디어의 기원. 하나의 아이디어가 개인적인 경험을 초월하게 되면 문화적, 환경적인 차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하나의 집단적인 경험이 된다. 이 때 아이디어는 더 이상 자신의 것이 아닌, 모든 사람에게 속한 것이 된다.
Order - 질서. 자연구조의 조직을 다스리는 불변의 법칙. 건축에 있어서 구조의 질서는 건축재료들(벽돌, 콘크리트...)과 구성요소들(접합부, 지주, 개구부...)의 본질적인 가능성에 대한 감각이다. 칸은 건물의 재료와 구성요소들을 마치 그 자체에 의미를 가지고 있는 살아있는 물체처럼 다룸으로써 구성요소들의 제자리를 찾는 과정을 용이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건축가의 임무라고 생각하며 작업에 임했다.
Form - 하나의 완전한 모습으로 창조되는 본질. 건물의 형태는 영원한 것이다. 다시말하면 그것은 변화하는 건축양식에 영향받지 않는다. 형태는 무형적이며 디자인은 완전히 유형적인 것이다. 다시말해 칸은 형태(Form)와 형상(Shape)을 구별했다. 형시은 단지 마음 속에만 존재하는 느낌, 꿈, 사랑, 슬픔과 같은 잴 수 없는 것이며 구체적인 모양이 없는 것이다.
4 . Beginning - 기원. 건축의 본질. 사물의 시작. 기원(Beginning)의 인스피레이션이 작용할 때, 비로소 건축가는 사람들의 요구에 보다 효과적으로 부응하는 공간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칸의 인간에의 신념, 개인의 굳건한 신뢰는 `원점`에 근거한 것이다. 교육자로서 그는 언제나 학생들에게 건축의 본질에 대해 물었다. 건축의 본질 - 사물의 시작(Beginning)을 구하는 자세는 인간의 가능성에 대한 믿음에 뿌리내리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