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와 맹자

*상*
최초 등록일
2001.05.13
최종 저작일
2001.05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이벤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가 전통 중에 공자와 맹자는 바늘 가는데 실 가듯 따라 다닌다. 대성지성선사(大成至聖先師)가 나오면 곧이어 아성(亞聖) 하는 식이다. 《논어(論語)》하면 《맹자(孟子)》 하는 식이다. 그리하여 공자(孔子)가 ‘인(仁)을 위해 목숨을 바치겠다’ 하면 맹자(孟子)는 ‘의(義)를 위해 목숨을 던진다’는 식이다. 결국 공자(孔子)와 맹자(孟子)의 주장이나 종지(宗旨)는 시종 북 치면 장구 치는 식으로 서로 장단이 잘 맞아왔던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릴레이이벤트
공자와 맹자